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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셀트리온, 영업익 2425억…전년비 2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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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1, 2025, 09:07:26

매출 9615억원..분기 기준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
신규 제품 성장 주효..원가율 낮추며 이익률 개선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4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4.5% 증가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9615억원으로 9.9% 증가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2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입니다. 영업이익률은 25%대로 개선됐습니다.

 

이는 글로벌 시장에서 기존 제품의 선전과 수익성 높은 신규 제품 중심의 판매 확대에 따른 결과라고 셀트리온 측은 설명했습니다. 램시마SC(미국 제품명: 짐펜트라), 유플라이마, 베그젤마, 스테키마 등 고마진 제품의 성장이 본격화했습니다. 고마진 신규 제품 매출 비중은 53%로 전년 동기(30%) 대비 확대됐습니다.

 

회사는 향후에도 신규 제품 중심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에는 글로벌 주요국에서 옴리클로, 앱토즈마, 아이덴젤트, 스토보클로-오센벨트 등 4개의 신규 제품 순차적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원가 개선에 따른 수익성 확대도 실적에 기여했습니다. 특히 셀트리온헬스케어와의 합병에 따라 일시적으로 상승했던 매출원가율은 합병 전 고원가 재고 소진, 생산 수율 개선(TI 효과), 3공장 가동률 상승 및 원료의약품 외주생산 축소, 기존 제품 개발비 상각 종료 등에 따라 빠른 속도로 낮아지고 있습니다. 

 

올해 2분기 원가율은 약 43% 수준으로 전년 동기(58%) 수준보다 약 15%p 감소했으며 직전 분기와 비교해도 한 분기 만에 원가율을 4%p 줄였습니다. 셀트리온은 전년 대비 약 보름 빠른 시점에 2분기 잠정실적을 공개했습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유럽, 미국 등 글로벌 주요 시장을 타깃으로 고마진 신제품 출시와 이에 따른 시장 확대 등 호재가 산적해 있는 만큼 성장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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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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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2025.09.05 18:41: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적응증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IMS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로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급증하면서 치료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년 출시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3세대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 펌프 저해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짧은 반감기, 식전 복용 제한을 개선했습니다. 긴 반감기로 ‘야간 속쓰림’ 개선에 강점을 보이며, 위산 역류에 따른 만성 기침 완화 효과까지 임상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약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대웅제약은 2026년 하반기 중국 발매를 목표로 현지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입니다. 회사는 펙수클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인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필리핀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중국, 파나마, 콜롬비아 등에서는 품목허가를 받고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진출 국가는 30여 개국이며, 오는 2027년까지 100개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중국 품목허가는 펙수클루가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세계 최대 항궤양제 시장인 중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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