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프레시웨이가 외식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2분기 외형 성장을 이어갔습니다.
CJ프레시웨이는 올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한 8833억원, 영업이익은 일회성 비용 반영으로 9% 감소한 274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외식 식자재 및 식품원료 유통 부문은 전년 대비 2.5배 성장한 온라인 매출을 중심으로 3931억원의 실적을 올렸습니다. 커머스 플랫폼을 통한 판매 채널 다각화와 프로모션 확대 등이 주효했고, 대형 프랜차이즈 고객사 수주와 전용 소스 개발 성과도 더해졌습니다.
급식사업 매출은 4840억원으로, 전년 대비 고르게 성장했습니다. 영유아·노인 복지시설, 군부대, 학교 등 다양한 경로에서 식자재 공급을 확대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특히 고령화 수요에 따라 노인 급식 경로는 20% 증가했습니다. 단체급식 부문에선 대기업과 리조트를 중심으로 수주를 확대하고 군부대, 아파트 등 신규 시장에도 진출했습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7월 지역 기반 식자재 유통 자회사 ‘프레시원’을 흡수합병하고, 물류·상품 인프라를 통합했습니다. 이를 통해 온라인 사업의 기반을 강화하고, 조리 효율화 상품과 신시장 진입을 통해 급식 사업 성장도 꾀하고 있습니다.
임성철 CJ프레시웨이 CFO는 “자회사 합병 등 내부 정비가 마무리되면서 하반기부터 시너지 효과가 본격화될 것”이라며 “상품과 물류 기반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 전략 실행에 주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