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여름 복숭아’ 인기에…롯데마트, 제철 고당도 상품 선보인다

URL복사

Monday, July 05, 2021, 09:07:25

‘천봉 엑셀라 복숭아’ 등 신품종 출시
7∼8월 복숭아 판매량 수박보다 46%↑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복숭아가 수박에 이어 여름철 인기 과일로 부상하면서 롯데마트가 고당도 신품종 출시에 나섰습니다.

 

롯데마트는 이달 2주차에 ‘천봉 엑셀라 복숭아’를 비롯해 복숭아 신품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다음달 3주차와 4주차에는 각각 ‘거반도 납작 복숭아’, ‘괴산 대항금복숭아’ 등을 내놓습니다.

 

최근 복숭아가 수박에 이어 여름 인기 과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소인 가구가 증가하는 흐름과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서 주로 생활하는 ‘집콕족’이 늘어난 결과로 풀이됩니다. 수박보다 규격이 작아 편히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가 늘어나는 겁니다.

 

롯데마트에서 지난해 7월부터 8월까지 여름 과일 판매 1위는 복숭아였습니다. 판매량은 수박보다 46% 높았습니다. 인기는 올해까지 이어져 지난 6월 복숭아 매출은 전년 대비 30% 늘었습니다. 롯데마트가 관련 상품을 확대하는 배경입니다.

 

‘신비 복숭아’와 ‘납작 복숭아’ 등 이색 품종도 인기몰이에 한몫했습니다. 신비 복숭아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게시물이 3만3000건을 넘어서며 많은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는 해당 제품은 지난 6월 매출이 전년 대비 80% 늘었습니다.

 

여름인 7월과 8월은 고당도 복숭아가 생산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품종이 많아 복숭아 연 매출 80%가 7월과 8월에 발생합니다. 상대적으로 수박은 복숭아보다 연중 즐길 수 있어 초여름인 5월과 6월에 생산량과 판매량이 가장 높습니다.

 

송하숙 롯데마트 과일MD(상품기획자)는 “1인 가구 증가 트렌드 및 이색 품종 과일에 대한 열풍으로 복숭아가 여름 대표 과일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산지 확대, 다양한 품종 도입을 통해 상품성을 한층 강화한 제철 과일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