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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 1분기 영업익 18.5%↑...백화점 웃고 롯데온 울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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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0, 2021, 17:05:01

백화점 영업익 261.3% 증가..e커머스는 영업적자 확대
마트, 영업익 10억원·전년比 93% 감소..슈퍼는 흑자전환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쇼핑이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5%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들어 시작된 소비심리 개선 효과로 약진했지만 롯데온을 운영하는 이커머스 사업부는 부진이 이어졌습니다.

 

롯데쇼핑(대표 강희태)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3조880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8% 감소했다고 10일 공시했습니다. 영업이익은 6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1분기 영업이익은 1050억원으로 전년 대비 101.5% 늘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악화했던 백화점 부문 실적이 개선되면서 실적 호조를 이끌었다는 분석입니다. 올해 1분기 롯데백화점은 매출 6760억원, 영업이익 103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각각 전년 동기와 견줘 11.5%, 261.3% 증가했습니다. 생활가전(43.2%)·해외패션(33.8%) 등 고가 제품군을 중심으로 상승세가 부각됐습니다.

 

롯데쇼핑이 핵심 사업으로 육성하는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 부진이 계속됐습니다. e커머스 부문 매출은 280억원, 영업손실은 290억원입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41.9% 감소했으며 적자는 1년전 150억원에 약 137억원이 더해졌습니다. 회사 측은 광고판촉비 등 판매관리비 증가로 인해 적자가 늘었다고 전했습니다.

 

롯데마트를 운영하는 할인점 부문은 1분기 매출 1조4760억원, 영업이익 10억원을 기록하는 데 그쳤습니다. 각각 10.0%, 93.4% 감소한 실적입니다. 지난 1월 롭스 사업부와 통합되면서 반영된 영업적자 69억원 및 일시적 비용 증가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크게 하락했다고 롯데쇼핑은 설명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 매출은 9560억원으로 3.3%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도 31.8% 늘어난 2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보복소비’ 효과가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입니다.

 

롯데슈퍼 1분기 매출은 21.0% 감소한 3880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60억원 적자에서 올해 30억원 흑자로 전환했습니다. 홈쇼핑 매출은 2580억원으로 4.3% 감소했으며 영업이익도 6.3% 줄어든 340억원입니다. 컬처웍스 매출은 60.5% 감소한 400억원입니다. 영업손실도 400억원으로 확대됐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영화관사업 침체가 이어진 탓으로 풀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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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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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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