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롯데백화점, 더콘란샵 비대면 서비스 강화...VR매장 확대

URL복사

Wednesday, May 26, 2021, 17:05:16

비대면 컨설팅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더콘란샵’이 온라인 고객 잡기에 나섰습니다. 가상현실(VR) 매장을 늘리고 비대면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롯데백화점은 더콘란샵 ‘VR 투어’를 확대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최근 6개월간 롯데백화점 강남점 더콘란샵 온라인몰 매출이 5배 가까이 증가하는 등 온라인 상품 구매 수요가 늘어나는 데 대응하기 위한 방침입니다.

 

더콘란샵은 VR영상 서비스를 매장 전체로 확대하고 인기 상품 바로가기도 30여 개에서 120여 개로 늘렸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길어지며 방문을 자제하는 고객이 마치 실제로 더콘란샵에 온 것 같은 생생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더콘란샵은 롯데백화점 앱 내 사전예약을 통해 화상 채팅으로 진행되는 1:1 비대면 컨설팅 서비스도 시작했습니다. 비대면 컨설팅 서비스는 고객 집에 어울리는 상품을 제안하고 사용감·활용법 등에 대한 상담을 거쳐 바로 결제까지 가능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방에 거주하는 롯데백화점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VR투어와 비대면 컨설팅을 접목한 프로그램을 다음달부터 운영할 계획입니다. 실제로 지난 3월 롯데백화점은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고객에게 더콘란샵 VR투어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해 2000만원대 쇼파와 각종 실내장식 소품을 판매했습니다.

 

김성은 롯데백화점 더콘란샵팀장은 “VR투어와 비대면 컨설팅으로 더콘란샵만의 강점인 큐레이팅을 어디서든지 경험할 수 있도록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온라인에서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오프라인에서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활발한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