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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2030 명품 수요 공략...전문 편집숍 ‘스말트’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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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11, 2021, 10:04:10

올해 안에 입점 매장 5곳으로 확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백화점 남성 잡화 편집숍 ‘스말트(SMALT)’가 2030 고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들을 겨냥해 롯데백화점은 스말트 입점 매장을 올해 안에 5개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1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명품을 구매한 남성 고객 매출 중 20대와 30대 비중은 43.2%로 나타났습니다. 롯데백화점 명품 편집숍 ‘탑스(TOPS)’에서 2030 남성 고객 매출 역시 전년 대비 60%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스말트’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 이후 올해부터는 입점 점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중동점에 2호점을 열었고 오는 23일에는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 3호점을 개점할 계획입니다. 이어 5월경 수원점에 4호점을 마련하고 하반기 내 2개 점포를 추가로 열어 2021년 총 5개 점포에 신규 매장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구리점과 중동점 스말트 매장 구매 자료를 살펴보면 매장은 전년매출 대비 100%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입니다. 또한 2030 매출 구성비가 47%이며 롯데백화점에 구매 이력이 없는 신규고객 중 20대 구성비가 38%로 가장 높아 젊은 고객 유입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구매 고객 약 70%가 여성이었으며 이들 중 60%는 선물용, 나머지 40%는 본인이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에 스말트는 성별에 구분이 없는 ‘젠더리스’ 상품을 보강하고 있습니다. 중동점 스말트 매장에서는 1호점 구리점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신규 브랜드 상품을 통해 이성에게 선물하거나 성별과 관계없이 구매할 수 있는 ‘스몰 럭셔리 굿즈’를 채웠습니다.

 

여병희 롯데백화점 치프바이어(선임상품기획자)는 “개성 강하고 트렌디한 명품 브랜드를 빠르게 소비하는 ‘MZ(밀레니얼+Z)세대’ 고객의 명품 소비 패턴을 반영한 스말트를 통해 다양한 스몰 럭셔리 굿즈 아이템을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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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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