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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출범 1주년 기념 ‘온세상 새로고침’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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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25, 2021, 11:04:16

최대 50% 할인 및 특가 상품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온(대표 나영호)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출범 1주년을 맞아 ‘온세상 새로고침’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행사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2만여 개 판매자가 참여하며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롯데온은 지난해 4월 출범 당시 시스템 불안정을 겪으며 출발했습니다. 이후 시스템 안정화에 집중했고 지난해 9월 ‘퍼스트먼데이’를 시작으로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 롯데온 지난달 일 평균 매출은 출범 초기와 비교해 4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또한 롯데온에 등록된 판매자 및 매출이 발생한 판매자 숫자도 2배 이상 늘었습니다.

 

롯데온은 검색 기능 개선, 선물하기 강화 등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전자상거래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다는 방침입니다. 또 안정화 작업을 마친 시스템을 바탕으로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실적 역시 지난해보다 크게 신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1주년 기념행사 온세상 새로고침에서는 최대 50% 할인을 제공합니다. 행사에 참여하는 2만여 판매자 약 4000만개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을 포함해 매일 오후 7시에는 선착순 5000명에게 10%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합니다. 또 엘페이(L.Pay) 결제 시 20%를 적립금으로 돌려주며 요일별로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롯데온은 행사 첫날인 26일 10시, 12시, 15시, 18시 등 네 차례에 걸쳐 인기 상품 14종을 특가로 판매합니다. 롯데백화점도 롯데온 1주년을 기념해 단독 특가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롯데온은 1주년을 맞아 이색 상품도 선보입니다. 주식 구매 시 사용 가능한 ‘KB 국내 주식 금액권(2만·3만원)’을 10% 할인합니다. 2만원권은 5000장 한정 판매하며 2만원권 구매 시 10% 할인과 함께 2000원 상당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BMW5 시리즈 차량 상담권도 선보입니다. 롯데온에서 상담 신청 후 BMW 차량을 5월 내에 구매하면 고객에게는 코오롱 리조트 1년 스페셜 멤버십·차량용 공기청정기·롯데백화점 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합니다.

 

롯데온은 쇼핑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도 선보입니다. 고객이 상품 도착 시기에 대한 질문과 불만이 많은 점을 고려해 ‘배송 도착 예정일 안내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최근 6개월간 실제 배송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도착 예정일을 정확한 확률로 안내한다는 방침입니다.

 

상품 검색이 편리하도록 상세 필터 기능도 강화했습니다. 상세 필터 기능은 고객이 해당 상품군을 구매할 때 가장 고려하는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핸드백을 검색할 경우 판매처, 가격대는 물론 주요 소재, 추가 장식 등을 선택해 찾을 수 있습니다.

 

롯데온과 롯데백화점 상품에 선물하기 기능도 더했습니다. 롯데온 앱을 설치할 경우 본인 휴대전화 주소록과 연동해 받는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선물하기 안내 문자를 받은 사람이 직접 주소를 입력하는 시스템과 연동하기 때문에 휴대전화 번호만 알아도 롯데온 상품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임현동 롯데온 상품부문장은 “롯데온이 오픈 1주년을 맞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대형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며 “1주년 행사 이름을 온세상 새로고침이라고 정한 만큼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상품, 혜택, 서비스 등 모든 분야에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롯데온을 ‘새로고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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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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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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