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Industry/Policy 산업/정책

지니뮤직, 인수·합병 효과…역대 최대 실적 기록

URL복사

Tuesday, February 14, 2023, 18:02:02

2022년 실적 공시
매출 2861억원, 영업이익 138억원
당기순이익 174억원 흑자전환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지니뮤직이 1991년 구 KT 뮤직으로 창사한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14일 지니뮤직의 공시에 따르면 2022년 연결기준 매출 2861억원, 영업이익 13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3.5%와 31.6% 상승한 수치입니다. 또한 당기순이익은 174억원으로 흑자전환했습니다.

 

지니뮤직은 2021년 하반기 인수한 밀리의 서재가 본격적인 구독자증대를 통한 매출향상을 이뤘고. 하반기부터 본격화한 공연사업 등에서 성과를 이룬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음원유통, 공연사업 매출 성과창출과 자회사 밀리의 서재 실적향상으로 외형성장과 수익성 동반성장을 이뤄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다”며 "올해는 밀리의 서재와 AI스타트업 주스와 협력강화, KT미디어그룹 밸류체인 사업확대로 AI기반 융합콘텐츠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에딧시티 프로젝트, '티앤마인드풀니스 위크’ 진행

에딧시티 프로젝트, '티앤마인드풀니스 위크’ 진행

2023.06.09 20:16:00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에딧시티 프로젝트는 한국의 다양한 지역을 기반으로 한 티&마인드풀니스(Tea&Mindfulness) 브랜드 루하루(LUHALU)의 공식 론칭을 기념해 '티앤마인드풀니스 위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루하루는 에딧시티 프로젝트가 인큐베이팅하는 첫번째 브랜드 프로젝트인데요. 에딧시티 프로젝트는 브랜드 마케터, 건축가, 지역 활동가, 아티스트 등이 주축이 된 다영역간 콜렉티브 워킹그룹입니다. 에딧시티 프로젝트는 루하루의 판매를 기념한 이번 위크에서 안무가 김혜연의 '생성예술시대의 마음챙김'(14일 오후 7시)과 요가하는 사진가이자 힐링 마스터 권영주의 차명상, 그리고 사진전이 더해진 '퇴근 후 마음챙김 한잔(16일 오후 7시)' 등의 프로그램을 서울 양재동의 편집소에서 진행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에잇시트 프로젝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윤주 에딧시티 프로젝트 대표는 "여유로운 양재천을 곁에 둔 골목길 안 소박한 공간인 이 곳 편집소에서 런칭과 함께 쇼룸을 오픈하는 루하루는 일상다반사를 통한 마인드풀 모먼츠를 선사하며 지속가능한 삶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제시해나가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