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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지난해 영업익 4667억원…전년비 2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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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8, 2023, 18:02:08

지난해 매출 2.8조원..창사 이래 최대
국내 및 해외법인 두 자릿수 이상 성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리온(대표 이승준)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8732억원, 영업이익 4667억원을 기록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매출은 경쟁력 높은 신제품 출시 및 적극적인 시장 확대로 전 법인이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2% 늘었습니다. 영업이익은 25.1% 증가했습니다.

 

오리온에 따르면 베트남과 러시아 법인은 현지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각각 생산라인 확대, 신공장 가동을 통해 제품 공급량을 늘렸습니다.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펼쳐 고성장세를 이어갔다는 설명입니다.

 

한국 법인은 매출이 16.3% 증가한 9391억원, 영업이익은 7.1% 증가한 140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닥터유 브랜드와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의 매출이 각각 23%, 16% 늘었고, 젤리 매출도 40% 신장하는 등 전 카테고리가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중국 법인은 매출이 14.9% 증가한 1조2749억원, 영업이익은 26.1% 늘어난 21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가격 경쟁력이 높은 스낵, 젤리 카테고리가 성장세를 주도했고, 적극적인 신규 거래처 발굴을 통한 시장 확대 및 ‘춘절’ 선물세트 수요 집중 공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입니다.

 

베트남 법인은 매출이 38.5% 신장한 4729억원, 영업이익은 40.3% 증가한 898억원입니다. 파이, 스낵, 비스킷, 젤리 등 전 카테고리가 큰 폭으로 성장했고, 최대 명절인 ‘뗏’ 선물세트 시장을 적극 공략한 것도 매출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러시아 법인은 매출이 79.4% 증가한 2098억원, 영업이익은 106.9% 늘어난 34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6월부터 트베리 신공장을 본격 가동하며 공급량을 늘리고, 초코파이 품목 다변화와 비스킷 등 신규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2003년 법인 설립 이후 최초로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인도 법인은 초코파이 3종이 시장에 진입하면서 카스타드, 초코칩쿠키 등 제품 다양화로 성장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올해도 제품력과 영업력을 한층 강화해 소비자 가치를 지속해서 증대시키면서 건강한 성장을 이어나갈 방침"이라며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대규모 투자를 확대하고, 식음료 산업 중심으로 국내외 기업 인수합병도 적극 검토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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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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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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