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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신뢰와 도약의 한 해로 나아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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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3, 2023, 15:01:21

[2023년 신년사]
‘도전을 통한 신뢰와 변화를 통한 도약’ 목표로 잡아
전동화 전환 의지 강조..미래 성장 동력 확보도 주문
신뢰에 대한 중요성 설파..능동적 기업문화 조성도 약속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새해 전동화 체제로의 전환을 지속하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임직원들에게는 도전을 통한 신뢰와 변화를 통한 도약의 한 해로 삼아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정의선 회장은 3일 현대차[005380]·기아[000270] 남양연구소에서 진행된 현대차그룹 신년회 행사에서 새해 메시지를 통해 올해 목표 및 구체적인 지향점에 대해 강조했습니다.

 

메시지를 통해 정 회장은 "다가오는 위기를 두려워하며 변화를 뒤쫓기보다 한 발 앞서 미래를 이끌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할 것"이라며 "2023년은 '도전을 통한 신뢰와 변화를 통한 도약'의 한 해로 삼아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보다 나은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가려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정 회장은 현대차의 탄소중립 달성 핵심분야인 '전동화 체제로의 전환'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전동화 체제 전환'의 경우 현대차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내놓은 5대 핵심 분야 중 최우선 과제입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단계별로 비중을 늘린 후 오는 2040년에 100% 전동화 모델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정 회장은 "작년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아이오닉5와 EV6가 각각 ‘세계 올해의 차’ 와 ‘유럽 올해의 차’ 를 수상하고, 글로벌 전기차 판매 TOP 5를 달성하는 등 성공적인 전동화 체제로의 전환을 시작했다"며 "올해도 더욱 진화된 차량을 개발 및 공급해 글로벌 전기차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전동화 체제 전환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내비쳤습니다.

 

이와 함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분야별 목표에 대해서도 설명했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자율주행 분야의 경우 국내에서 고속도로 자율주행(레벨3)이 가능한 차량을 출시하고, 북미서는 레벨4 기술이 탑재된 로보택시 상용화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미래 모빌리티 분야는 PBV 차량의 본격적 시장 출시 및 항공 이동 수단인 AAM프로토타입 기체 개발 등을 통해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구상입니다.

 

로보틱스 분야는 로보틱스랩, 보스턴다이나믹스, BD-AI연구소 간 협업을 통해, 인간 친화적인 제품 공급의 밸류체인을 꾸준히 완성시키는 것을 성장 동락 확보의 핵심으로 잡았습니다. 이 외에도, 모빌리티 분야를 넘어 에너지 신사업 분야로 확장을 추진하고, 안전한 초고강도 철강제품 개발과 스마트 물류 솔루션 육성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입니다.

 

정 회장은 지향점 외에 '신뢰'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설파했습니다. 특히 고객의 신뢰와 사회적 신뢰, 동료에 대한 신뢰는 필수적이라고 강조하며 이를 위해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정 회장은 "‘품질과 안전’이라는 기본적인 약속을 지켜 나갈 때, 고객들도 우리를 믿고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기꺼이 함께할 것"이라며 "상품의 기획과 설계, 생산, 판매, A/S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품질과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고객에게 만족을 넘어서는 감동을 드려야 한다. 또한, 생명이라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가치를 언제나 최우선으로 한다는 원칙을 잊지 않고 우리의 고객과 임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습니다.

 

그러면서 "다양한 사회공헌과 적극적인 소통, 투명한 경영활동을 통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며 사회적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며 "인류를 위해 옳은 일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나와 내 동료가 솔직하게 소통하고 서로 믿고 의지하며 신뢰를 쌓아가는 한 해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끝으로 정 회장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변화하는 능동적 기업문화 조성이 필수라고 밝히며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목표를 가지고 시도하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결과에 대한 두려움 없이 새롭게 시도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정 회장은 "우리 내부의 젊은 구성원들의 의견이 의사결정과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젊은 세대의 생각과 가치관을 이해하고 소통해 나가야 한다"며 "저와 경영진들부터 솔선수범하겠다. 자유롭게 일하는 기업문화, 다양성과 능력이 존중받는 일터, 능동적이고 변화무쌍한 조직문화, 원칙과 상식이 바로 서는 근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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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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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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