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2% 감소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3분기 매출은 7843억원으로 전년 대비 12.2%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49.5% 감소한 46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음료 부문은 매출 5374억원으로 전년보다 11.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640억원으로 6.5% 감소했습니다. 탄산 카테고리의 경우 '헬시 플래저(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트랜드)' 확산에 따른 제로 제품의 인기와 포트폴리오 확대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이 17% 증가했습니다.
커피 카테고리는 대용량 페트 커피의 판매 호조로 매출이 8% 늘었습니다. 에너지음료는 지난 5월에 선보인 제로 칼로리 ‘핫식스 더킹 제로’ 수요 증가로 매출이 23% 신장했습니다. 내년 ‘밀키스 제로·2%부족할때 아쿠아 제로’ 출시할 계획이며 건강기능식품 사업도 확대합니다.
주류 부문 매출은 19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4%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43.2% 감소한 6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별빛청하', '처음처럼 새로' 등 신제품의 영향으로 소주와 청주의 매출이 각 119억원, 63억원 증가했습니다.
특히 소주와 와인이 분기 매출을 견인했습니다. 각각 1년 전보다 321억원, 162억원 증가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소주 주력 제품 '처음처럼'을 리뉴얼했고 저칼로리 맥주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 출시 및 무알콜맥주 '클라우드 제로'를 리뉴얼하며 맥주의 포트폴리오를 넓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트랜드에 맞춘 별빛청하·처음처럼 새로 등 신제품을 선보이며 변화하는 주류 시장에 대응하고 있다"며 "향후에는 위스키 증류소·와이너리에 대한 투자 및 마주앙으로 대표되는 기존 와인 사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