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KT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6조4772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8.4% 증가한 452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별도 기준 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6% 증가한 3조9444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4.9% 증가한 3236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올해 출범한 'kt cloud'를 포함할 경우 KT의 3분기 별도 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4조308억원이었습니다.
부문별 실적에서 유·무선 사업(Telco B2C)은 프리미엄 가입자의 증가세가 지속됐습니다. 5G 가입자는 전체 핸드셋 가입자 중 약 57%로 796만명을 기록했습니다. 홈 유선전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 줄었지만 고품질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증가로 기가인터넷 판매 비중이 늘어나며 초고속인터넷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늘었습니다.
B2C 플랫폼 사업(DIGICO B2C) 중 IPTV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습니다. B2B 플랫폼 사업(DIGICO B2B)은 코로나19 이후 기업의 디지털전환(DX) 수요가 늘어남에 전년 대비 21% 성장했숩나다. AICC사업은 지난 분기에 이어 금융권을 중심으로 한 대형 구축사업의 확대로 전년 동기 매출 대비 91.7% 성장했습니다.
B2B 고객 대상 사업(Telco B2B)에서는 국내외 대형 CP사의 트래픽량 증가와 함께 신규 CP사 유치에 성공하며 기업 인터넷 사업 매출이 전년대비 10.9% 증가했습니다. 기업통화 매출은 기업인터넷전화의 고ARPU 중심의 성장과 MVNO 시장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6.8% 늘었습니다.
KT CFO 김영진 전무는 “대외환경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KT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 DIGICO 및 B2B 사업 성장을 기반으로 수익성을 강화했다"며 “남은 기간에는 DIGICO 전환을 통한 성장과 수익성 중심 경영을 강화해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