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GS건설, 3분기 누적 수주규모 12.4조 ‘역대 최대’

URL복사

Wednesday, October 26, 2022, 17:10:09

전년 동기비 67.6% 증가..누적 매출도 30.5%↑
3분기, 매출 36.0%↑..영업익은 17.8%↓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GS건설[006360]이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신규 수주규모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는 등 사업 수주에서 두드러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26일 GS건설이 발표한 3분기 잠정 경영실적에 따르면, 3분기까지 누적된 신규 수주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67.6% 늘어난 12조4470억원으로 집계되며 창사 이래 역대 최대규모를 기록했습니다. 이전 3분기까지 누적 최대 신규수주 기록은 2014년에 달성한 10조1660억원입니다. 이와 더불어, 3분기까지 올해 수주 목표로 잡은 14조6420억원의 85%를 달성했습니다.

 

3분기 누적 매출의 경우 8조3770억원, 영업이익은 4430억원, 세전이익은 6850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30.5%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2.4% 줄었습니다.

 

아울러, 3분기만 봤을 경우 매출은 2조9530억원, 영업이익은 1250억원, 세전이익은 2320억원, 신규수주는 4조678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할 경우 매출은 36.0%, 세전이익은 19.6%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17.8% 감소했습니다. 신규 수주는 4조6780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77.9% 증가했습니다.

 

GS건설은 대표적 성장지표로 꼽히는 매출과 신규수주 등이 크게 늘어나며 분기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 등 대외환경변화를 고려해 선제적으로 원가율을 보수적으로 조정하면서 감소했다고 덧붙였습니다.

 

GS건설 관계자는 "건설업을 둘러싼 어려운 경영 상황에서도 올해 신규수주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성장을 이어갈 모멘텀을 확보해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수익성에 기반한 선별 수주와 내실있는 사업 추진을 통해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