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자동차(대표 정의선 하언태)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개인화 모바일 서비스 앱 ‘마이 제네시스(MY GENESIS)’를 22일 출시했습니다. 차량 분석 데이터 및 관련 서비스 예약 기능, 멤버십 포인트 기반 쇼핑 서비스, 콘텐츠 등을 제공합니다.
먼저 앱은 개인별 사용자 경험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안전 운전을 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에쓰오일(S-oil) 등 정유 3사와 데이터 연동 협약을 체결해 고객이 주유 포인트를 적립할 때마다 주유 내역이 앱 내 차계부에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했습니다.
차량 정비 예약, 정비 진행 현황 및 정비 리포트 확인, 비대면 원격 진단 등 유지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리운전과 프리미엄 세차 서비스 역시 제공합니다. 제네시스 관련 상품을 멤버십 포인트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이밖에 여행이나 음식 등 다양한 분야와 연관된 콘텐츠도 제공합니다.
제네시스는 앱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0일일까지 행사를 진행합니다. 앱을 다운로드하고 사용 후기를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주 해비치 2박 숙박권 ▲에어팟 프로 등을 증정합니다. 추가로 앱을 통해 ‘나만의 제네시스 만들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제네시스를 한 달간 시승하는 ▲제네시스 스펙트럼 이용권도 줍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차량 관리 등 고객분들이 자동차를 사용하실 때 들어가는 수고와 불편을 덜어 드리기 위한 차원에서 앱을 개발하게 됐다”며 “더 고도화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