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자동차(대표 정의선·하언태·장재훈)는 13일 ‘스타리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STARIA Digital World Premiere)’ 영상을 통해 다목적 차량(MPV) ‘스타리아(STARIA)’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오는 15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합니다.
스타리아는 고급 모델 ‘스타리아 라운지’와 일반 모델 ‘스타리아’ 등 두 종류로 판매됩니다. 스타리아 라운지는 7인승과 9인승으로 구성됩니다. 일반 모델은 투어러(9·11인승)와 카고(3·5인승) 등 사용자 목적에 따라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판매 가격도 2726만원부터 4135만원까지 사이로 책정됐습니다.
일반 모델(화물 및 승합용) 판매가격은 디젤 기준 ▲카고 3인승 2726만원 ▲카고 5인승 2795만원 ▲투어러 9인승 3084만원 ▲투어러 11인승 2932만원입니다. 스타리아 라운지는 ▲7인승 4135만원(2열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 기본 탑재 등) ▲9인승 3661만원(2열 스위블링 시트 기본 탑재 등) 부터 시작합니다. 현대차는 이날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 7인승도 공개했습니다. 출시 일정은 조만간 발표할 예정입니다.
스타리아는 현대차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주제 ‘인사이드 아웃’이 최초로 적용된 차량입니다. 실내 디자인의 공간성과 개방감을 외장까지 확장한 개념으로 스타리아가 갖춘 넓은 실내공간 및 개방감이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유려한 곡선의 외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꾸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주행 편의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스타리아는 ▲라운지 전용 프리미엄 시트 ▲차급을 뛰어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동급 최고의 승·하차 편의 신기술 등을 갖췄습니다.
현대차는 15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합니다. 또한 스타리아를 통한 새로운 이동 경험을 보여주는 ‘Next Mobility Life’ 광고 캠페인과 함께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시작합니다. 해당 영상은 우주선과 같은 스타리아 외관 디자인과 미래 모빌리티를 연상케 하는 공간 활용성을 ‘우주’라는 주제와 연결한 내용이며 TV와 온라인 채널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스타리아는 미래지향적인 외관과 극대화된 공간 활용성으로 미래형 모빌리티의 경험을 선제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차량”이라며 “특히 고급 모델인 스타리아 라운지는 프리미엄 MPV로서 패밀리 고객과 비즈니스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