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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분기 매출 첫 1조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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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5, 2023, 18:10:04

3분기 누적 매출 2조6211억원
4공장 전체 가동되며 효율 향상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는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10월 부분 가동을 시작한 4공장이 올해 6월부터 전체 가동되면서 매출이 늘고 공장 운영 효율이 높아졌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1조340억원, 영업이익은 318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1610억원(18%) 증가한 규모로, 역대 최대 분기 실적입니다.

 

3분기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2조6211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7637억원입니다. 앞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연간 매출 전망치로 전년 대비 20% 이상 늘어난 3조6016억원 이상을 제시한 바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 늘어 8827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381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3분기 영업이익률은 43.2%입니다.

 

회사 측은 "장기 대규모 의약품 위탁생산(CMO) 계약을 기반으로 한 견고한 수주 물량과 1~3공장의 운영 효율화, 지난해 10월 가동한 4공장의 매출 반영 효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화이자, 노바티스 등 거대 제약회사와 대규모 위탁 생산 계약을 체결하며 연간 수주액 2조726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연간 기준 최대 수주 실적입니다. 10월 기준 누적 수주 총액은 약 118억달러(약 15조 9359억원) 규모입니다. 세계 상위 20개 제약사 중 총 14개사를 고객사로 확보했습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올해 3분기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3% 감소한 2621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7% 줄어 49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해 3분기 미국 제품 허가 마일스톤 수령에 따른 일시적 기저 효과라는 입장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4월부터 2025년 4월 완공을 목표로 5공장을 건설 중입니다. 제2바이오캠퍼스 부지에 들어설 5공장의 생산능력은 18만리터로 완공 시 총 생산능력은 78만4000리터가 됩니다.

 

항체-약물 중합체(ADC) 분야에도 투자하고 있습니다. 2024년 내 상업 생산 개시를 목표로 ADC 의약품 전용 생산시설 건설을 추진 중입니다. 지난 9월과 4월에는 삼성물산과 함께 조성한 ‘삼성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를 통해 국내 기업 ΄에임드바이오΄와 스위스 소재 기업 ΄아라리스 바이오텍΄에 투자했습니다.

 

회사 측은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세계적으로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경쟁이 심화하는 가운데 기존 제품의 판매량을 확대하고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며 분기 실적을 높여나가고 있다"며 "현재 7종은 세계 시장에서 품목 허가를 획득했고 3종은 임상시험 완료 후 허가 절차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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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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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01 11:33: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LG 스탠바이미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올해 3월 뉴욕 월 스트리트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서 활용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지속 가능성과 순환 가능한 디자인을 화두로 패션·뷰티·디자인 분야 총 16개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협업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시 기간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식 스크린으로,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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