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올해 연결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12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4% 감소했다고 26일 공시했습니다.
3분기 매출은 1조7462억원으로 전년 대비 6.6%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28.3% 줄어든 91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부문별로 보면 뷰티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1% 감소한 6702억원, 영업이익은 88.2% 감소한 8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내수 채널 성장에도 중국의 경기 침체가 지속되며 주요 채널의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소비 심리 위축 영향 등으로 면세 및 중국 매출이 두 자릿수 줄었습니다. 국내 H&B 및 온라인 매출은 성장했습니다. 주요 채널 수요 약세 및 구조조정 비용 등으로 영업이익은 줄었습니다.
HDB(홈케어 데일리뷰티) 사업 3분기 매출은 5701억원, 영업이익은 467억원으로 각각 2.9%, 16.8% 감소했습니다.
데일리뷰티 실적은 견조했지만 원료사업 기저 부담이 지속되며 매출이 줄었습니다. 주요 브랜드인 '유시몰', 'FiJi', '엘라스틴' 등은 매출이 늘었고 '피지오겔'은 데일리뮨 앰플 제품 판매가 늘었습니다. 고정비 부담으로 영업이익은 줄었습니다.
음료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5059억원, 영업이익은 11.3% 증가한 73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제로탄산 및 에너지 음료 인기가 꾸준했습니다. '코카콜라 제로' 및 '몬스터 에너지'는 견조한 수요를 보이며 성장세가 지속됐고 국내 최초 제로 콘셉트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 제로' 판매도 호조를 보였습니다. 원부자재 부담 속에서도 주요 브랜드 및 채널 매출이 성장하며 영업이익은 개선됐습니다.
LG생활건강 측은 "음료 매출은 지속 성장했으나 뷰티 및 HDB 매출이 모두 감소하며 전사 매출이 역성장했다"며 "중국 경기 둔화로 인해 뷰티 수익성이 하락했고 국내 가맹점 사업 종료 및 북미 사업 관련 구조조정 진행 등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