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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3분기 영업손실 6621억…6개 분기 연속 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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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6, 2023, 13:10:14

매출액 4조7853억원, 순손실 7754억원
전년 동기 대비 적자 폭 감소
“4분기 흑자 전환 기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디스플레이[034220]의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손실이 6621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26일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매출액은 4조785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6조7714억 원 대비 29.3% 줄었고, 순손실은 7754억원으로 전년 동기 7740억원 대비 0.2% 늘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작년 2분기 영업손실 4883억원으로 집계된 이래 6개 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다만 올해 1분기 1조984억원, 2분기 8815억원 손실을 낸 것과 비교하면 적자 규모는 축소됐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사업구조 고도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원가 혁신 및 운영 효율화 활동을 지속 추진해 전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손실 규모를 축소했고, 손익 개선 흐름을 이어갔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날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올해 전방 수요의 부진한 흐름이 지속되는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사업 구조 고도화와 원가 혁신에 전사 역량을 집중해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전 분기 대비 손실 규모를 축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제품별 판매 비중(매출 기준)은 TV용 패널 23%, 모니터, 노트북 PC, 태블릿 등 IT용 패널 40%, 모바일용 패널 및 기타 제품 28%, 차량용 패널 9%입니다.

 

남궁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계절성에 따른 출하 증가가 부진했으며 전방 산업 세트 수요가 구조적으로 회복되지 못해 패널 출하량 증가로 연결되지 못했다"라면서 "모바일의 경우 스마트폰 생산 일정 지연으로 신제품 효과를 받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시장 수요와 사업환경 변화에 대응해 핵심 사업을 강화하고, 전사 차원의 지속적인 원가 혁신을 통해 수익 구조를 개선해 나가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대형 OLED 부문에서는 초대형 제품 중심의 고객 포트폴리오 강화와 핵심부품의 재료비 절감 등 원가 혁신을 통해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하고 수익성을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중소형 OLED 부문에서는 증설된 생산능력을 활용해 모바일 제품 출하를 본격 확대해 나가는 한편, IT용 OLED의 기술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하며 2024년 양산·공급체제를 차질 없이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차량용 디스플레이 부문에서는 탠덤 OLED와 하이엔드 LCD를 아우르는 기술 경쟁력과 철저한 품질 관리, 안정적인 공급 능력을 기반으로 매출을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김희연 LG디스플레이 최고전략책임자(CSO)는 "미중 무역 이슈 등으로 고객들이 공급망 관리(SCM) 안정 측면에서 소싱 전략 변화를 원하는 상황이어서 자사로 공급 요청이 많아진 게 사실"이라면서도 "큰 틀에서 LCD TV 사업과 관련한 기존 전략에는 변화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성현 CFO는 "전방 산업의 패널 재고 조정이 완화되고 연말 성수기 수요 대응을 위한 중대형 제품과 모바일 신제품 패널 출하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4분기에는 흑자 전환을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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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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