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양식품이 수출 호조에 힘입어 3분기 매출이 3000억원을 넘어섰습니다.
삼양식품은 연결기준 3분기 매출이 33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5%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습니다.
3분기 영업이익은 434억원으로 전년 대비 124.7%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21.1% 늘어난 37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3분기 실적은 해외사업부문이 이끌었습니다. 해외 매출은 239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8.3% 증가했습니다. 수출이 분기 사상 처음으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올해 3분기 누적 실적은 5876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수출 실적(6057억원)에 근접했습니다.
현지 영업 및 마케팅 강화에 힘입어 전 지역에서 매출이 고르게 상승했습니다. 수출 전진기지인 밀양공장이 해외 수요 증가세를 뒷받침했습니다. 특히 현지 법인 설립 효과로 미국 내 월마트 등 주류 채널 입점처와 중국 온라인 판매 채널이 확대됐습니다.
국내 매출은 955억원으로 전년보다 23.9% 신장했습니다. 신규 론칭한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 등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건면, 소스, 냉동HMR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입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3분기에는 내수사업부문을 다각화하고 해외시장 확대에 힘써 국내와 해외에서 모두 매출 성장을 이뤘다"며 "4분기에도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수출 물량을 모두 국내에서 생산하는 삼양식품은 급증하는 해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5월 밀양나노융합국가산단에 약 2400억원을 투자해 신공장을 설립했습니다. 오는 2025년까지 1643억원을 투입해 밀양 제2공장을 추가로 설립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