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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이트진로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1.5%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6857억원으로 전년 대비 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소주부문 매출은 3770억원으로 전년 대비 5.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53.6% 신장한 48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3분기 맥주부문 매출은 24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11억원으로 409.2% 늘었습니다.
3분기 누적 매출은 1조97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86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8.6% 늘었습니다.
누적 기준 소주부문 매출은 1조1530억원, 영업이익은 1447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4%, 54.6% 증가했습니다.
맥주의 경우 매출이 6446억원으로 전년보다 2.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87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했습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 마케팅 비용 효율화를 지속하며 영업이익을 개선할 수 있었다"며 "전체 주류시장 규모의 축소에도 신제품 출시와 다브랜드 제품 전략으로 긍정적 실판매를 이끌어 매출 또한 3분기 연속 성장 중"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