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3분기 실적] SKT, 영업익 5333억…전년비 7.1%↑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06, 2024, 10:11:52

매출 4조5321억원,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
당기순이익 2802억원 기록, 배당금 주당 830원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올해 3분기 실적으로 연결 기준 매출 4조5321억원, 영업이익 5333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로밍과 엔터프라이즈 등의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7.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기순이익은 280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데이터센터 사업은 지속적인 가동률 상승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4%의 매출 성장을 이뤘습니다. SKT는 이를 AI 데이터센터 사업으로 진화·발전시켜 사업 성장률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서울 가산 데이터센터에 준비중인 엔비디아 GPU 기반 AI 데이터센터는 12월 개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구독형 AI 클라우드 서비스 GPUaaS도 연내 출시할 예정입니다.

 

모바일 사업에서는 9월 말 기준 5G 가입자 1658만명을 기록해 5G 고객 비중이 73%로 증가했습니다.

 

유료방송 가입자는 962만명,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는 711만명으로 나타났습니다.

 

3분기 로밍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136만여명을 기록했습니다. 작년 6월 출시한 가족로밍 요금과 최근 선보인 로밍 고객 대상 혜택 프로그램 '클럽 T로밍' 등 서비스를 통해 신규 고객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것이라는 SKT의 설명입니다.

 

엔터프라이즈 사업은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사업 확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8% 성장했으며 클라우드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라는 높은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SKT는 중장기 전략으로 전국 단위의 AI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계획입니다. 지역 거점 AI 데이터센터와 수도권의 GPUaaS를 주축으로 기지국에는 에지 AI 기술을 도입해 전국 단위 AI 인프라로 진화시킨다는 구상입니다.

 

이처럼 전국이 연결되는 'AI 인프라 슈퍼 하이웨이'를 구축해 AI 생태계 활성화를 앞당기는 핵심 인프라로 만들겠다는 SKT의 전략입니다.

 

글로벌 텔코 AI 얼라이언스 회원사들과 개발하고 있는 통신 특화 LLM은 내년 상용화하며 SKT의 고객 센터와 T월드 등 고객 서비스에 우선 적용할 예정입니다.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 누적 가입자 수는 한 분기 동안 100만명이 증가해 9월말 기준 55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한편, 3분기 배당금은 주당 830원으로 확정됐습니다.

 

김양섭 SKT CFO는 "현재 빠른 수익화가 기대되는 3가지 AI 사업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통신과 AI, 두 핵심 사업 성장을 통해 지속적으로 기업가치를 키워 나가는 한편 주주환원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배너

LF몰 “다양한 설 선물과 혜택, 빠른 배송까지 한 번에”

LF몰 “다양한 설 선물과 혜택, 빠른 배송까지 한 번에”

2025.01.17 10:02: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LF몰은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설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LF몰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에서는 약 99만 개의 상품을 ▲핫딜 ▲가격대별 ▲선물 베스트 랭킹 ▲인기 카테고리로 나눠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매일 12개씩 선정된 특가 상품을 제공하는 ‘핫딜’ 코너에서는 방한용품, 액세서리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10만원 이하의 카드 지갑, 화장품부터 50만원대의 가죽 가방, 니치 향수 등 다양한 가격대별 선물도 마련됐습니다. LF몰은 명절 선물 트렌드를 반영해 머플러, 장갑 등 실용적이고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엄선해 제공합니다.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마련됐습니다. 헤지스, 닥스 등 LF 브랜드의 선물 포장 가능 품목은 완성된 포장 상태로 받을 수 있으며, 직접 포장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포장재를 제공합니다. 또한,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당일 발송’, 기획전 기간 내 주문 시 27일까지 배송되는 서비스도 준비됩니다. 아울러,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8% 할인(최대 5만원) 가능한 ‘무제한 플러스 쿠폰’이 제공됩니다. 해당 쿠폰은 행사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발급 가능하며, ‘설 선물’ 뱃지가 표시된 상품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LF몰 관계자는 “설 선물 준비가 고민인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제품과 혜택을 준비했다”며 “LF몰의 빠른 배송과 포장 서비스 등을 활용해 소중한 이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