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지니언스는 올해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60.8% 늘어난 22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액은 104억원으로 같은 기간 34.9% 증가했다.
3분기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2.2%, 36.4% 늘어난 293억원, 37억원으로 나타났다.
지니언스는 'NAC(네트워크 접근 제어)'의 지자체 및 대기업향 수요 증가로 호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공공 부문에서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 동시에, 민간 부문으로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EDR(엔드포인트 탐지 및 대응)' 사업도 공공과 민간 부문에서 고른 성과를 내고 있다. EDR 구독형 비즈니스 모델에 비중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향후 수익성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지니언스는 4분기에도 NAC의 안정적 성장과 XDR 기반 얼라이언스 확대, 국책 과제 수행 등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며 다양한 보안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비즈니스 거점 확대와 활동 강화를 통해 호실적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방침이다
.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NAC, EDR, 제로트러스트 각 분야에서 고른 성장을 이루어낸 덕분에 보안업계 비수기로 여겨지는 3분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국내 사업의 견조한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박차를 가해, 4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