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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토스뱅크 누적 순익 345억…첫 연간 흑자 청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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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29, 2024, 14:11:56

3Q 순익 100억원…5개분기 연속흑자
상품 다각화로 여수신잔액 큰폭 증가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대표 이은미)는 올해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이 34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작년 동기(-299억원) 대비 순이익이 큰 폭으로 개선되면서 첫 연간 흑자 달성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3분기 개별 순이익은 100억원으로 5개분기 연속흑자를 냈습니다. 여수신 다각화와 균형잡힌 성장에 힘입었다고 토스뱅크는 설명합니다.


3분기말 수신잔액은 27조6604억원, 여신잔액은 14조6994억원으로 1년전보다 각각 22%, 31%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9월 출시한 '전월세보증금대출'의 3분기 기준 잔액은 1조9572억원으로 전체 여신에서 13%를 차지하며 여신포트폴리오 다각화에 기여했습니다.


수신부문에선 차별화된 예적금 상품이 호응을 얻으며 잔액비중을 크게 높였습니다.

 

먼저이자받는정기예금, 자유적금 등 예·적금상품 잔액은 6조7000억원을 넘고 은행권 최초로 매일 자동으로 이자가 지급되는 나눠모으기통장 잔액은 3조7000억원에 달하는 등 요구불 이외 수신액이 증가하며 조달 안정성도 개선됐습니다.

 


건전성과 자본적정성 지표는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3분기 연체율은 0.99%으로 작년 동기(1.18%) 대비 0.19%p 내렸습니다. 대손충당금 적립률은 229.58%로 안정적인 손실흡수능력을 확보했습니다. BIS자기자본비율은 15.62%으로 1년전(10.84%)보다 4.78%p 상승했습니다.


3분기 토스뱅크 고객은 1100만명으로 작년 동기(799만명) 대비 39% 증가했고 11월말 현재 1150만명으로 빠른 성장속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혁신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해 5개분기 연속흑자를 기록했다"며 "이같은 성장세를 기반으로 은행의 건전성과 금융소비자 효익을 모두 증대하는데 앞장서 혁신과 포용의 은행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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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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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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