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이마트24, ‘민생’시리즈 확대...면도날·순면라이너 출시

URL복사

Thursday, March 25, 2021, 11:03:00

고객 요청 반영해 앞당겨 출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마트24가 초저가 고품질 콘셉트를 내세운 ‘민생’시리즈를 확대합니다.

 

이마트24(대표 김장욱)는 오는 26일 ‘민생4중면도날8입(이하 민생면도날)’과 ‘민생 유기농 순면라이너20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민생면도날은 지난해 10월 선보인 ‘민생면도기세트(면도기+면도날4입) 시리즈’ 상품으로 고객 요청으로 앞당겨 내놨습니다.

 

민생면도기세트는 ‘면도기+면도날4개’ 한 세트를 8900원으로 선보여 가성비를 높인 것과 ‘도루코 시스템 면도기’ 호환이 된다는 장점으로 출시 후 현재까지 다회용 면도기 상품군에서 판매 수량과 매출 모두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고객과 가맹경영주가 면도날만 따로 판매하는 상품을 요청하자 이마트24는 최초 계획보다 2달 앞당겨 면도기날 만으로 구성된 민생면도날을 9900원에 출시하게 됐습니다.

 

'민생면도기'와 '도루코시스템면도기'와 호환되는 민생면도기날은 1입 기준 1238원으로 약 2개월 치 양으로 기획됐습니다. 민생시리즈 콘셉트에 맞게 가격은 낮추면서 다이아몬드 하드코팅과 아르간오일 윤활밴드를 적용하는 등 가성비를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민생유기농순면라이너 역시 앞서 이마트24가 선보인 유기농생리대 시리즈 4번째 상품입니다. 비슷한 품질인 유명 인기 상품보다 50% 이상 낮은 가격으로 기획됐습니다. 가격은 1개 100원꼴인 2000원(20입)입니다. 오가닉 순면커버 100%에 OCS(Organic Content Standard)인증 상품으로 독일 더마테스트 ‘Excellent’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이마트24는 민생라면, 민생커피 등 식품을 비롯해 다양한 비식품도 늘려가고 있습니다. 민생 생활용품은 면도기세트를 비롯해 롤휴지와 미용티슈, 물티슈 등 다양한 상품군에서 매출과 판매 수량 모두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는 지난해 제지류, 바디케어용품, 주방욕실용품, 세제류 등 생활용품 매출이 전년 대비 30%에서 60% 증가하는 등 편의점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도 다양한 가성비 비식품을 늘려나간다는 방침입니다.

 

김성호 이마트24 비식품팀장은 “1~2인 가구 고객이 늘어나고 비식품 할인 행사를 지속 진행함에 따라 편의점에서 생활용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가성비를 높여 고객이 찾을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