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마트가 내놓은 ‘초(超)당도’ 옥수수와 토마토, 망고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7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4일까지 ‘초당옥수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하차녹 망고’는 같은 기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68.4% 늘었습니다.
이마트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보다 당도가 2배에서 3배가량 높은 품종입니다. 젊은 연령층에서 크게 인기를 끌며 판매량이 뛰었습니다. 지난 2019년 6월 옥수수 전체 상품에서 20대와 30대 구매 비중은 27.4%였지만 올해 6월에는 39.6%로 늘었습니다.
특히 30대 연령층 구매 비중(35.8%)은 40대(29.9%)를 넘어섰습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옥수수라는 중장년층에게 익숙한 상품이 고당도로 다시 태어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스테비아 토마토도’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일반 설탕보다 200배에서 300배에 가까운 당도를 지닌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를 희석한 물에 담가 달게 만든 토마토입니다.
올해 첫 출시한 마하차녹 망고도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해당 상품 판매량이 늘면서 망고 전체 분류 매출은 6월 동안 전년 동기 대비 168.4% 성장했습니다.
김갑곤 이마트 채소 바이어는 “이마트는 고객들에게 달고, 색다른 농산물을 선보이기 위해 새로운 품종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을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