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마트24(대표 김장욱)는 오는 10일 예능 프로그램 ‘도시어부’와 손잡고 밀키트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고깃집된장찌개’와 ‘짬뽕순두부찌개’ 등 2종이며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제조했습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신선함을 확인할 수 있고 맛과 간편함, 요리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밀키트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관련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밀키트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85% 증가한 1882억원입니다. 지난 2017년 15억원 규모였던 시장이 불과 3년 만에 125배 증가한 겁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집밥’ 유행을 타고 밀키트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가 밀키트를 포함한 가정간편식(HMR)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대비 2019년에 19%, 2020년에는 45% 증가했습니다. 올해 1월부터 5월에는 전년 동기간 대비 61%로 최근 3년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최근 성장세는 이마트24가 관련 상품을 확대하면서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9월 ‘피코크’ HMR 10여 종을 도입하고, 지난 2월에도 부대찌개, 밀푀유나베, 마라샹궈 등 피코크 밀키트 상품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보리 이마트24 바이어는 “집밥, 홈술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간편식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밀키트에 대한 호응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밀키트 상품을 선보여 고객들이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