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SSG닷컴이 할인 행사 ‘슈퍼 스케일 나인 SS9’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을 통해 송출합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쓱구단을 외자’를 핵심 주제로 기획했습니다. ‘구구단을 외자’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했으며 광고에서 다양한 연령대 모델이 등장해 1단부터 9단까지 이어지는 구구단처럼 ‘쓱구단’을 외는 장면이 나타납니다.
구구단을 외는 어조에 슈퍼 스케일 나인 SS9에서 제공하는 9개 키워드를 대입했습니다. 이전 구매 실적이 없어도 6월 한 달간 모든 고객이 VIP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을 압축해 ‘쓱1은 VIP’, 첫 구매 고객에게 쇼핑지원금인 ‘국민용돈 1만원’을 지급한다는 내용은 ‘쓱2 용돈’으로 전달하는 식입니다.
SSG닷컴은 이번 광고를 포함해 슈퍼 스케일 나인 SS9 알리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반응은 좋습니다. 행사가 시작된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일주일 간 SSG닷컴 전체 매출은 전주 같은 기간에 비해 20% 증가했으며 그 중에서도 트레이더스몰과 오픈마켓 매출이 각각 30%와 6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전 구매 실적과 관계 없이 모든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면서 신규고객 유입효과도 누리고 있습니다. 같은 기간 SSG닷컴 ‘쓱배송’과 ‘새벽배송’ 첫 구매 고객 수는 각각 15%, 13% 증가했습니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9개 테마로 진행 중인 프로모션 혜택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이번 영상 공개를 통해 6월 한 달 내내 쇼핑 축제 분위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