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와인 ‘큰손’된 MZ세대...이마트, 13일부터 역대급 ‘와인장터’ 연다

URL복사

Wednesday, May 12, 2021, 09:05:17

13일~19일까지 이마트 전 지점서 총 1200여 품목 최대 70% 할인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와인 총 1200여 품목을 최대 70% 할인하는 ‘상반기 와인장터’를 연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행사보다 품목 수를 20% 늘렸습니다.

 

이마트는 전국 소형 점포에서도 와인장터 물량을 키웠습니다. 기존 와인장터는 전국 50여 대형 점포 위주로 진행했지만 이번에는 2만원에서 5만원대 행사용 와인 물량을 전점에서 지난 행사 대비 2배로 늘렸습니다.

 

이마트는 와인 ‘큰손’으로 부상하는 ‘MZ(밀레니얼+Z세대)세대’를 겨냥해 행사 규모를 확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마트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주류 구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20대와 30대 맥주 매출이 전년 대비 8% 늘어난 와인 매출은 전년 대비 53%로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모든 연령대 중 가장 높은 매출입니다.

 

같은 기간 이마트 전체 와인 매출은 전년 대비 47% 증가했으며 맥주 매출은 13.1% 늘었습니다. 20대와 30대 구매가 늘며 와인은 기존 주류 매출 1위 품목인 맥주를 뒤쫓고 있습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이마트 와인 대 맥주 구성비는 42:58입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구성비인 35:65와 견줘 격차가 좁혀졌습니다.

 

이마트는 와인장터 대표 상품으로 ‘페리에주에 그랑브뤼(750mL·프랑스)’를 약 40% 할인합니다. 칠레산 레드와인 ‘산타리타 트리플C(750mL)’는 약 60% 저렴하게 내놓습니다. ‘시데랄(750mL·칠레)’을 전점 3600병 한정 판매합니다.

 

이마트앱을 활용한 ‘스마트오더 와인장터’도 함께 진행합니다. 와인 가져갈 지역과 매장, 날짜를 선택한 후 교환증과 신분증을 갖고 매장을 방문하면 수령할 수 있습니다.

 

명용진 이마트 와인 바이어는 “지난해 대비 물량을 20% 늘린 역대 최대 규모 와인장터 행사를 진행한다”며 “전국 어느 매장에서나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와인을 맛볼 수 있도록 와인 시장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