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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인 ‘큰손’된 MZ세대...이마트, 13일부터 역대급 ‘와인장터’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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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2, 2021, 09:05:17

13일~19일까지 이마트 전 지점서 총 1200여 품목 최대 70% 할인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와인 총 1200여 품목을 최대 70% 할인하는 ‘상반기 와인장터’를 연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행사보다 품목 수를 20% 늘렸습니다.

 

이마트는 전국 소형 점포에서도 와인장터 물량을 키웠습니다. 기존 와인장터는 전국 50여 대형 점포 위주로 진행했지만 이번에는 2만원에서 5만원대 행사용 와인 물량을 전점에서 지난 행사 대비 2배로 늘렸습니다.

 

이마트는 와인 ‘큰손’으로 부상하는 ‘MZ(밀레니얼+Z세대)세대’를 겨냥해 행사 규모를 확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마트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주류 구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20대와 30대 맥주 매출이 전년 대비 8% 늘어난 와인 매출은 전년 대비 53%로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모든 연령대 중 가장 높은 매출입니다.

 

같은 기간 이마트 전체 와인 매출은 전년 대비 47% 증가했으며 맥주 매출은 13.1% 늘었습니다. 20대와 30대 구매가 늘며 와인은 기존 주류 매출 1위 품목인 맥주를 뒤쫓고 있습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이마트 와인 대 맥주 구성비는 42:58입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구성비인 35:65와 견줘 격차가 좁혀졌습니다.

 

이마트는 와인장터 대표 상품으로 ‘페리에주에 그랑브뤼(750mL·프랑스)’를 약 40% 할인합니다. 칠레산 레드와인 ‘산타리타 트리플C(750mL)’는 약 60% 저렴하게 내놓습니다. ‘시데랄(750mL·칠레)’을 전점 3600병 한정 판매합니다.

 

이마트앱을 활용한 ‘스마트오더 와인장터’도 함께 진행합니다. 와인 가져갈 지역과 매장, 날짜를 선택한 후 교환증과 신분증을 갖고 매장을 방문하면 수령할 수 있습니다.

 

명용진 이마트 와인 바이어는 “지난해 대비 물량을 20% 늘린 역대 최대 규모 와인장터 행사를 진행한다”며 “전국 어느 매장에서나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와인을 맛볼 수 있도록 와인 시장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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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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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당뇨 치료제 ‘엔블로’ 중남미 8개국 수출 계약

대웅제약, 당뇨 치료제 ‘엔블로’ 중남미 8개국 수출 계약

2025.11.14 09:4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자사 당뇨병 치료제 ‘엔블로정’이 중남미 8개국과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계약 규모는 약 337억원으로 기존 계약을 포함하면 총 규모는 약 1433억원에 달합니다. 대웅제약은 파트너사 M8(Moksha8)과 협력해 기존 브라질·멕시코에 더해 이번에 중남미 8개국(에콰도르·코스타리카·과테말라·니카라과·온두라스·파나마·도미니카공화국·엘살바도르)과의 수출 계약을 추가 체결함으로써 중남미 10개국으로 공급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중남미 지역은 전 세계 당뇨병 치료제 시장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핵심 권역입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시장 규모는 약 8조2000억원에 달합니다. 특히 SGLT-2 억제제 부문은 2022년 약 8600억원에서 지난해 약 1조8500억원 수준으로 두 배 이상 성장했으며 최근 2년간 약 100%의 가파른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대웅제약은 중남미 시장이 글로벌 당뇨병 치료제 시장 내 주요 거점으로 부상한 만큼 이번 계약을 통해 확보한 공급 기반이 ‘글로벌 1품 1조’ 전략에 탄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중동과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으로의 진출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엔블로정은 국산 기술로 개발된 36호 신약으로 국내 최초 SGLT-2 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입니다. SGLT-2 억제제는 신장에서 포도당과 나트륨의 재흡수를 억제해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기전으로 작용합니다. 혈당 조절은 물론 혈압·신장·심장·체중 관리 개선 효과도 보여 새로운 치료 패러다임으로 평가됩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이번 중남미 8개국 계약은 엔블로가 국산 신약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앞으로 중동과 아프리카 등으로 진출 지역을 넓혀 ‘1품 1조’ 목표 달성과 함께 글로벌 리딩 제약사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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