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마트(대표 강희석)가 유통업계 최초로 한정판 스타벅스 콜라보 우산을 증정하는 스탬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마트는 오는 8일부터 5월 19일까지 6주 동안 이마트앱에서 ‘이마트+스타벅스 이벤트 스탬프 카드’를 생성하고 스탬프를 적립하면 스타벅스 콜라보 우산을 증정하는 프리퀀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린 ▲그레이 ▲블랙 3가지 색상 고급 장우산을 10만 개 한정으로 준비했습니다.
이마트에서 7만원 이상 결제하고 이마트앱으로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하면 스탬프 1개가 발급되며 총 5개 스탬프를 적립한 선착순 10만 명에게 스타벅스 콜라보 우산을 증정합니다. 선착순 증정이 끝나면 이마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 1만 점을 대신 지급합니다.
아울러 이마트앱에서 ‘이마트+스타벅스 스탬프 카드’를 생성한 모든 고객에게 이마트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권 2매를 증정합니다. 현대카드 실물카드로 7만원 이상 결제 시 1인 1회에 한해 스탬프 1개를 추가로 적립해줍니다.
이마트는 흥행을 이어온 스타벅스 굿즈 상품을 스탬프 적립 방식으로 증정해 이마트를 찾는 고객에게 ‘한정판 굿즈 득템’ 즐거움을 선사하고 이마트앱과 오프라인 매장 쇼핑과 연계한 다양한 고객 혜택과 이벤트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실제로 지난해 10월 말 SSG닷컴과 스타벅스가 협업해 선보인 새벽배송 보랭가방 ‘알비백’은 이틀 만에 준비 수량 10만 개 중 4만 개가 예약되는 등 스타벅스 굿즈에 대한 고객의 선호도를 입증했습니다.
한편 이마트는 오는 8일 이마트앱을 개편하면서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전용 쇼핑 포인트 e머니를 출시했습니다. 이마트앱으로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면 적립할 수 있고 매장에 비치된 전단에 e머니 로고가 표기된 QR코드를 촬영하면 광고영상 시청 후 추가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 상무는 “고객 중심적 사고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고민해 스타벅스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e머니 제도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자연스럽게 연계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