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때이른 여름 상품 인기...이마트, 에어컨 매출 52.2%↑

URL복사

Sunday, April 11, 2021, 06:04:00

여름 준비 서두르는 ‘얼리버드족’ 효과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역대 가장 더웠던 3월에 이어 한낮 기온이 20도에 육박하는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자 때 이른 여름 상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에서도 에어컨과 여름 과일, 수영복 등 매출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마트(대표 강희석)가 지난 3월 1일부터 4월 8일까지 여름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에어컨, 써큘레이터, 참외, 수영복 등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습니다.
 
3월 1일부터 4월 8일까지 이마트 에어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2%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에어컨과 함께 필수 여름 가전으로 자리 잡은 써큘레이터 역시 전년 대비 168.7% 늘었습니다. 이동식 에어컨은 경우 144%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여름 제철 과일 참외 매출도 전년 대비 9.2% 늘었습니다. 3월 들어 날이 풀리자 ‘호캉스’ 수요가 늘며 수영복 매출 역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00% 증가했습니다.
 
회사 측은 3월 이상고온으로 한낮 기온이 20도를 넘어서는 등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자 미리 여름 상품 구매에 나서는 여름 ‘얼리버드족’이 늘어난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기상청 기상자료개방포털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평균 기온은 9도, 월 평균 최고기온은 14.8도로 1904년 관측 이래 가장 높은 수치를 나타냈습니다. 3월 전국 평균 기온 역시 8.9도를 기록하며 역대 가장 더웠습니다.
 
기상청 ‘2021년 여름 기후전망’에 따르면 올해 여름 북태평양고기압 영향으로 평년 이상인 무더위가 예고되며 에어컨 구매가 급증하리라는 예측도 힘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해 여름 역대 가장 긴 장마와 덥지 않은 날씨로 에어컨 구매를 미룬 소비자가 많아 올해 수요가 몰리기 전 일찌감치 구매를 준비하는 고객이 늘었다고 이마트는 전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홈인테리어’ 시장 인기에 발 맞춰 디자인을 강조한 에어컨 신상품 출시가 이어진 것도 봄 에어컨 수요 급증에 한 몫 했다는 분석입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거실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도록 꾸민 에어컨 신제품을 올해 연달아 출시했습니다.

 

이처럼 이른 봄부터 에어컨 수요가 빠르게 늘자 이마트는 여름 가전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발 빠른 에어컨 행사에 나섰습니다. 먼저 이마트는 이달 한 달간 올해 에어컨 신상품을 삼성 및 KB카드로 구매 시 최대 20만원 할인과 금액대별 추가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또 점포별로 보유 중인 에어컨 기존 모델과 진열상품 등 총 800여대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이밖에도 이마트는 LG전자 멀티형 에어컨과 함께 이동식 에어컨, 전기레인지, 공기청정기 등을 동시 구매하는 고객에게 상품별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삼성전자 갤러리 에어컨 행사 모델 구매 시 삼성전자 큐브 공기청정기를 추가 증정합니다.
 
조용욱 이마트 가전 바이어는 “3월부터 이어진 초여름 날씨에 에어컨 등 냉방 가전 구매 시기가 빨라지고 있다”며 “일찌감치 에어컨을 구매하려는 얼리버드족을 위해 여름까지 다양한 할인 행사를 기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2024.11.23 07:05:00

일상 속에서 간과되기 쉽지만, 점차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악취 문제는 단순히 불쾌감을 넘어 건강과 생활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전국 1300여 개의 각종 산업단지에 12만여 개의 업체가 있으며, 이 중 7000개 이상이 악취 배출 사업장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통계에 따르면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4만 건 이상의 악취 관련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환경부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30년간 악취 분야에 집중하며 분석부터 저감, 시공, 관리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악취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악취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악취의 발생지를 추적하고 악취를 포집 및 분석하여 악취를 발생하는 원인물질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악취를 분석하는 방법에는 직접 관능평가와 정밀기기분석 및 감지센서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분석 결과로 나온 수 많은 물질들 중 직접적으로 악취 발생에 가담하는 물질들만을 선별하여 악취를 재현해 같은 악취가 나는지 확인하여 최종 원인 물질들을 찾아냅니다. 악취가 발생하면, 발생 지점과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악취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추적하는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악취는 눈으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냄새의 특성과 관련된 물질을 추적하는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1. 악취물질의 포집 및 감지 악취발생지로 의심되는 여러 지점에서 적법한 방법으로 악취를 포집하거나, 센서를 통해 악취물질을 감지합니다. 2. 포집된 기체의 분석 포집된 악취 기체를 분석설비에서 정밀하게 분석하여 포함된 모든 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유발하는 주요 물질들을 확인합니다. 3. 악취 기여율 분석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각 물질의 악취 기여율을 평가하여, 실제로 악취를 유발하는 원인 물질과 그 농도를 확정합니다. 4. 악취 표준 가스 재현 확정된 악취물질을 바탕으로 인체에 무해한 양으로 동일한 악취 가스를 제조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재현하여 검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5. 냄새 비교 및 검증 재현된 악취 가스를 채취한 샘플과 비교하여, 검증 가능한 자격을 가진 분석원이 동일한 냄새인지 확인합니다. 6. 악취 원인 확정 및 대처 방안 마련 악취를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을 확인한 후,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여 악취 문제를 해결합니다. ☞ 자료제공 : (주)태성환경연구소 (주)태성환경연구소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악취 발생 패턴을 분석하고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온 회사입니다. 관능평가, 기기분석, 센서를 통해 악취를 다각적으로 분석하며, 냄새 재현 기술로 실제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악취 원인 물질을 선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 기반 분석과 정밀 기술을 통해 맞춤형 악취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