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이마트24, ‘라 크라사드’ 한 달에 30만병 판다

URL복사

Sunday, May 30, 2021, 08:05:00

프랑스 현지 물량 70% 공수해 특가 판매
상반기에만 지난해 판매량 80% 달성 목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마트24(대표 김장욱)는 다음달 한 달간 와인 ‘라 크라사드’를 30만병 확보해 9900원에 판매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편의점에서 한 달 완판을 목표로 한 브랜드 와인을 30만병 준비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지난해 1년 중 와인 최고 성수기인 12월 한 달간 43만병 판매를 제외하고 와인 전체 상품군 월평균 판매량이 10만병 내외인 것을 고려하면 비수기에 한 종류 와인 30만병을 한 달 만에 판매하겠다는 것은 편의점 업계 전체로도 전무한 목표”라며 “프랑스 현지 생산량 70%에 달하는 수량을 매입해 6월 한 달간 모두 판매하겠다는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와인 성수기’로 꼽히는 연말과 비교하면 6월은 상대적으로 비수기입니다. 지난해 이마트24 와인 상품군 월별 매출에 따르면 6월은 전월 대비 매출 감소율이 -14%로 가장 큰 달입니다. 6월부터 8월은 더운 날씨로 인해 와인 수요가 줄고 맥주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이마트24는 지난해 6월과 12월에 동일한 상품과 가격으로 각 3만병, 10만병을 완파한 경험에 빗대 이번 목표를 설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와인 커뮤니티에서 9900원에 판매하는 라 크라사드가 ‘가성비’ 와인으로 입소문을 타며 한 달 만에 10만병을 완판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이마트24는 지난 한 해 판매한 170만병의 80%에 달하는 물량을 상반기에 조기 달성하고 올해 300만병 이상 판매를 돌파하는 교두보로 삼겠다는 포부는 내놨습니다. 백지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와인은 이마트24’라는 이미지 구축 노력이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편의점 업계뿐만 아니라 모든 유통업계 전체에서 와인 강자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