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마트24(대표 김장욱)는 다음달 한 달간 와인 ‘라 크라사드’를 30만병 확보해 9900원에 판매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편의점에서 한 달 완판을 목표로 한 브랜드 와인을 30만병 준비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지난해 1년 중 와인 최고 성수기인 12월 한 달간 43만병 판매를 제외하고 와인 전체 상품군 월평균 판매량이 10만병 내외인 것을 고려하면 비수기에 한 종류 와인 30만병을 한 달 만에 판매하겠다는 것은 편의점 업계 전체로도 전무한 목표”라며 “프랑스 현지 생산량 70%에 달하는 수량을 매입해 6월 한 달간 모두 판매하겠다는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와인 성수기’로 꼽히는 연말과 비교하면 6월은 상대적으로 비수기입니다. 지난해 이마트24 와인 상품군 월별 매출에 따르면 6월은 전월 대비 매출 감소율이 -14%로 가장 큰 달입니다. 6월부터 8월은 더운 날씨로 인해 와인 수요가 줄고 맥주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이마트24는 지난해 6월과 12월에 동일한 상품과 가격으로 각 3만병, 10만병을 완파한 경험에 빗대 이번 목표를 설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와인 커뮤니티에서 9900원에 판매하는 라 크라사드가 ‘가성비’ 와인으로 입소문을 타며 한 달 만에 10만병을 완판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이마트24는 지난 한 해 판매한 170만병의 80%에 달하는 물량을 상반기에 조기 달성하고 올해 300만병 이상 판매를 돌파하는 교두보로 삼겠다는 포부는 내놨습니다. 백지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와인은 이마트24’라는 이미지 구축 노력이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편의점 업계뿐만 아니라 모든 유통업계 전체에서 와인 강자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