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SSG닷컴, 육아용품 한데 모은 ‘유아동 전문관’ 마련

URL복사

Sunday, March 28, 2021, 08:03:17

육아용품 관련 큐레이션·할인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유아동 상품군을 모두 모은 ‘유아동 전문관’을 새로 열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를 기념해 특별 할인을 진행합니다.

 

SSG닷컴은 육아용품 매출이 매년 늘고 있는 것에 주목해 지난해부터 관련 전문관을 준비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집에서 자녀와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매출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SSG닷컴에서 지난해 임신 및 육아용품 관련 매출은 2019년보다 20% 늘었습니다. 특히 완구와 패션 상품군이 각각 43.2%와 40.5%로 상승폭이 컸습니다.

 

새로 문을 연 유아동 전문관은 ‘자녀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을 가장 큰 특징으로 내세웠습니다. SSG닷컴은 유아동 전문관 안에 ‘마이베이비’ 메뉴를 신설해 자녀 성별과 생년월일, 흥미를 느낀 상품군, 좋아하는 캐릭터 등을 입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출산을 앞둔 고객도 예정일 등을 입력하면 시기에 맞는 상품 정보를 그때그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재방문률을 높이기 위한 ‘체험단’은 유아동 전문관 대표 메뉴입니다. 고객은 체험단 모집 공고에 맞춰 선착순 응모하면 출시 예정인 완구나 패션잡화 등을 미리 써볼 수 있습니다. SSG닷컴이 유입 고객을 늘리면서 입점 협력사는 고객 입소문을 통해 인지도가 높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상품 후기만으로 품목을 정렬할 수 있는 메뉴도 따로 만들었습니다. 해당 메뉴를 누르면 ‘엄마·아빠가 직접 쓴 솔직리뷰’가 현재 몇 개인지, 상품군별로 어떤 상품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지 등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SSG닷컴은 고객들이 아이를 양육할 때 ‘맘카페’ 등에서 실제로 사용한 상품 정보를 주고받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밖에도 SSG닷컴은 유아동 전문관 내에 상품을 특정 시간대마다 할인하는 ‘핫딜’ 메뉴, 나이에 맞는 인기 상품으로 목록을 정렬하는 ‘연령별’ 메뉴, 상품군별로 인기 상품을 둘러볼 수 있는 ‘랭킹’ 메뉴 등을 마련했습니다.

 

이에 SSG닷컴은 유아동 전문관을 기념해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일주일간 ‘유아동 윜’ 행사를 진행합니다. SSG닷컴은 아이들이 장난치며 웃는 느낌을 살리기 위해 ‘위크(Week)’를 일부러 ‘윜’으로 적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5개 내외의 인기 상품을 선정해 특가에 선보이는 ‘타임딜’ 행사를 비롯해 ▲헤지스키즈 ▲닥스 ▲BEEN ▲블루테일 ▲블랙야크키즈 ▲쁘띠엘린 등 유아동 인기 브랜드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단순 변심 등으로 반품된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알뜰맘을 위한 리퍼브 상품 특가전’과 새롭게 출시된 육아용품을 선착순 응모를 통해 사용해볼 수 있는 ‘신상템 체험존’ 행사 등도 함께 엽니다.

 

상품 할인과 별개로 SSG닷컴은 행사 기간 유아동 상품군에서 3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15% 할인하는 ‘상품 쿠폰’과 함께 결제 금액으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5000원까지 할인되는 10% ‘결제 쿠폰’을 한 아이디(ID) 당 총 4장 발급해 판매를 촉진할 계획입니다.

 

김일선 SSG닷컴 라이프스타일담당은 “유아동 전문관을 하나의 ‘커뮤니티’처럼 이용할 수 있게끔 서비스와 인터페이스 등을 고객관점에서 철저하게 분석해 기획했다”며 “단순히 상품을 구매하는 공간이 아니라 ‘내 아이를 위한 모든 것’이 있는 유아동 포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