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유아동 상품군을 모두 모은 ‘유아동 전문관’을 새로 열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를 기념해 특별 할인을 진행합니다.
SSG닷컴은 육아용품 매출이 매년 늘고 있는 것에 주목해 지난해부터 관련 전문관을 준비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집에서 자녀와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매출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SSG닷컴에서 지난해 임신 및 육아용품 관련 매출은 2019년보다 20% 늘었습니다. 특히 완구와 패션 상품군이 각각 43.2%와 40.5%로 상승폭이 컸습니다.
새로 문을 연 유아동 전문관은 ‘자녀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을 가장 큰 특징으로 내세웠습니다. SSG닷컴은 유아동 전문관 안에 ‘마이베이비’ 메뉴를 신설해 자녀 성별과 생년월일, 흥미를 느낀 상품군, 좋아하는 캐릭터 등을 입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출산을 앞둔 고객도 예정일 등을 입력하면 시기에 맞는 상품 정보를 그때그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재방문률을 높이기 위한 ‘체험단’은 유아동 전문관 대표 메뉴입니다. 고객은 체험단 모집 공고에 맞춰 선착순 응모하면 출시 예정인 완구나 패션잡화 등을 미리 써볼 수 있습니다. SSG닷컴이 유입 고객을 늘리면서 입점 협력사는 고객 입소문을 통해 인지도가 높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상품 후기만으로 품목을 정렬할 수 있는 메뉴도 따로 만들었습니다. 해당 메뉴를 누르면 ‘엄마·아빠가 직접 쓴 솔직리뷰’가 현재 몇 개인지, 상품군별로 어떤 상품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지 등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SSG닷컴은 고객들이 아이를 양육할 때 ‘맘카페’ 등에서 실제로 사용한 상품 정보를 주고받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밖에도 SSG닷컴은 유아동 전문관 내에 상품을 특정 시간대마다 할인하는 ‘핫딜’ 메뉴, 나이에 맞는 인기 상품으로 목록을 정렬하는 ‘연령별’ 메뉴, 상품군별로 인기 상품을 둘러볼 수 있는 ‘랭킹’ 메뉴 등을 마련했습니다.
이에 SSG닷컴은 유아동 전문관을 기념해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일주일간 ‘유아동 윜’ 행사를 진행합니다. SSG닷컴은 아이들이 장난치며 웃는 느낌을 살리기 위해 ‘위크(Week)’를 일부러 ‘윜’으로 적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5개 내외의 인기 상품을 선정해 특가에 선보이는 ‘타임딜’ 행사를 비롯해 ▲헤지스키즈 ▲닥스 ▲BEEN ▲블루테일 ▲블랙야크키즈 ▲쁘띠엘린 등 유아동 인기 브랜드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단순 변심 등으로 반품된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알뜰맘을 위한 리퍼브 상품 특가전’과 새롭게 출시된 육아용품을 선착순 응모를 통해 사용해볼 수 있는 ‘신상템 체험존’ 행사 등도 함께 엽니다.
상품 할인과 별개로 SSG닷컴은 행사 기간 유아동 상품군에서 3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15% 할인하는 ‘상품 쿠폰’과 함께 결제 금액으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5000원까지 할인되는 10% ‘결제 쿠폰’을 한 아이디(ID) 당 총 4장 발급해 판매를 촉진할 계획입니다.
김일선 SSG닷컴 라이프스타일담당은 “유아동 전문관을 하나의 ‘커뮤니티’처럼 이용할 수 있게끔 서비스와 인터페이스 등을 고객관점에서 철저하게 분석해 기획했다”며 “단순히 상품을 구매하는 공간이 아니라 ‘내 아이를 위한 모든 것’이 있는 유아동 포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