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Logistics 유통

이마트 “쿠팡·롯데·홈플러스보다 비싸면 차액 보상”

URL복사

Thursday, April 08, 2021, 10:04:08

차액은 전용 온라인 머니인 ‘e머니’로 적립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마트가 경쟁사 온라인몰과 최저가격을 견줘 비쌀 경우 차액을 보상하는 제도를 시작합니다.

 

이마트(대표 강희석)는 8일 고객 중심으로의 이마트앱 전면 개편과 함께 앱을 통한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최저가격 비교 대상은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등 3개 온라인몰입니다.

 

가격 비교 상품은 쿠팡 로켓배송 상품, 롯데마트몰과 홈플러스몰에서 파는 점포배송 상품에 대해 상품 바코드를 기준으로 동일상품·동일용량입니다.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는 구매 당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이마트 가격과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판매 가격을 비교해 고객이 구매한 상품 중 이마트보다 더 저렴한 상품이 있으면 차액을 ‘e머니’로 적립하는 제도입니다.

 

e머니는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마트앱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적립금입니다. 가격 비교는 3개 유통 채널 판매가 중 최저가격과 비교해 차액을 보상합니다. 예를 들어 이마트에서 1500원에 산 상품이 쿠팡에서 1000원, 롯데마트몰에서 1100원, 홈플러스몰에서 1200원인 경우 최저가격 1000원과 견줘 차액인 500원을 적립해 주는 식입니다.

 

가격은 이마트앱이 자동으로 비교하며 고객은 앱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앱 좌측 하단 ‘영수증’ 탭에 들어가 구매 영수증 목록 중 ‘가격보상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신청 가능 기간은 구매일 기준 익일 오전 9시부터 7일 이내입니다.

 

 

대상 상품은 가공 및 생활용품 매출 상위 상품 중 가격 비교 대상인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가운데 한 곳 이상에서 취급하는 상품 500개를 카테고리별 바이어가 선정합니다.

 

대표품목으로는 신라면, CJ햇반, 서울우유, 코카콜라, 삼다수 등 카테고리별 1위 상품을 비롯해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칠성사이다, 새우깡, 케라시스샴푸, 리스테린, 크리넥스 두루마리 휴지 등이 있습니다. 이마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는 가격보상 신청 버튼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적립되며 구매일 기준 1일 최대 3000점까지 적립됩니다. 사용 기한은 30일입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통해 고객에 대한 가격 혜택을 강화함으로써 대한민국 대표 생필품 판매처로서 가격 신뢰도를 높일 것”이라며 “고객이 하나하나 가격을 비교하는 수고를 하지 않더라도 합리적인 쇼핑에 대한 만족감을 얻을 수 있게 하려고 이번 제도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마트는 매장 내 해당 상품에 ‘최저가격 보상 적립’이라는 별도 안내물을 게시해 매장에서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마트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온라인 유통 채널이 확산하는 상황 속에서도 기존점 리뉴얼, 그로서리 상품 차별화 등 체험적 요소 강화를 통해 오프라인 대형마트만의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면서 “이마트는 체험적 요소뿐 아니라 가격 경쟁력까지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경력사원 채용...28일까지 접수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경력사원 채용...28일까지 접수

2021.04.12 11:17:52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자동차가 미래사업 경쟁력 강화와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모집합니다. 현대차(대표 정의선·하언태·장재훈)는 12일부터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연구개발본부 전 부문 경력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가속화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 변화 속에서 연구개발 부문 우수 인재를 공격적으로 채용함으로써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구축을 위한 핵심 기술과 역량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모집 분야는 총 11개로 ▲차량개발 ▲디지털엔지니어링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전자시스템 ▲ 연료전지 ▲전동화·배터리 ▲선행개발 ▲기술경영 ▲로보틱스 ▲디자인 등입니다. 자격은 해당 분야 관련 경력자 및 박사 학위 소지(예정)자입니다. 서류 접수는 오는 28일까지입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날까지 연구개발 부문에서 대규모 신입 및 인턴 채용을 실시하는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 관련 우수 인재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경력 채용은 현대자동차 미래의 새로운 장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 확보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연구개발부문 우수 인재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