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대상은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8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1% 증가했다고 4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매출은 4조2544억원으로 전년 대비 3.6% 증가했습니다.
대상 측에 따르면 지난해 소비자 니즈 및 온라인 변화 대응을 통해 식품 매출과 손익을 늘린 게 주효했습니다. 글로벌 내식 수요 증가로 조리가 간편한 편의식, 소스 등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또 지난해 알룰로스 등 전분당 스페셜티 사업을 확대한 게 수익성 증대로 이어졌습니다. 바이오 사업 시황이 개선된 가운데 라이신 수요 증가와 판매 가격 상승 덕을 누렸습니다.
대상은 올해 전사 원가절감 및 경영효율 활동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제조업 원천 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채널 재편을 통한 효율적 자원 활용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대상 관계자는 "전분당 스페셜티 제품(알룰로스·특화전분·식이섬유 등) 매출 증대 및 글로벌 시장 확대가 목표"라며 "고수익 바이오 제품 포트폴리오 운영과 글로벌 제조 사이트 재편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하고, 신시장 확보 및 현지 사업 다각화를 통해 글로벌 식품 매출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