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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주총]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경영효율 높여 기초체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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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25, 2022, 15:03:26

25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서 제70기 정기 주총
‘지속성장·경영 가능한 회사’ 강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25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내실을 다져 회사 기초체력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이날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제70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었습니다. 이날 김인규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팬데믹이 3년째 접어들었고 지난해는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주류시장이 축소되는 등 기업들간 경쟁은 더욱 심화됐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 환경이지만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으며 그 결과 국내에서는 맥주, 해외에서는 소주가 호실적을 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 대표는 "2019년 출시한 테라 브랜드의 성장에 힘입어 맥주사업부문에서 흑자를 이어가고 있다"며 "진로와 참이슬을 앞세운 소주사업부문에서는 공격적인 영업·마케팅을 통해 시장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해나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올해 경영환경 역시 녹록치 않을 것으로 전망하면서도 변화 속에서 기회를 찾겠다는 비전을 함께 제시했습니다.

 

김 대표는 "불투명한 시장상황과 경쟁기업의 수많은 도전으로 올해 경영환경도 많은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하이트진로는 수많은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치열한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해 생산부터 영업까지 경영효율을 극대화하고 내실을 다져 회사의 펀더멘털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과거의 경영방식을 새롭게 바꾸겠다며 변화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그는 "새로운 변화에 대한 대비를 통해서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고 어떠한 위기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해 지속성장과 지속경영이 가능한 하이트진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끝으로 김 대표는 "하이트진로는 뿌리가 깊고 튼튼한 토대 위에 시장과 소비자가 사랑하는 기업, 모든 언론에 박수 받고 존경 받는 기업, 국가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서 대한민국 주류업계 최초로 100년 기업으로 우뚝 서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이날 하이트진로 주총에서는 ▲제70기 재무제표 포함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최경택 부사장의 사내이사 선임 ▲이은경 한민내장 대표의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의 건 등이 원안대로 통과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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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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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1 17:16:5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아이오닉 나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하며 개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 9은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 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차량 전체 탑승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 9은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공력의 미학을 담은 ‘에어로스테틱’ 디자인 ▲E-GMP 기반 동급 최대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Flat Floor)를 통한 실내 공간 ▲110.3kWh 배터리 탑재로 전 모델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0km 이상 달성 ▲EV 최적화 차체 설계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 확보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하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기능 등의 특징을 갖췄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대형 SUV로는 최고 수준인 공기저항 계수 0.259를 달성했으며 전면부 및 램프 디자인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아이오닉 9의 실내 공간은 전기차 고유의 플랫 플로어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탑승객의 편안함을 높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Universal Island 2.0) 콘솔은 최대 190mm까지 후방 으로 움직일 수 있고 전방과 후방에서 모두 열 수 있는 양방향 암레스트를 통해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스토리지박스, 하단 슬라이딩 서랍 등 탑승자가 많이 사용하는 사양들로 구성해 실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하단과 대시보드 하단 등에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천연가죽, 나파가죽 등을 적용한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오닉 9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지속가능성을 구현한 것도 특징입니다. 시트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헤드라이너와 크래쉬 패드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가 들어간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아이오닉 9은 항속형과 성능형 모델로 나눠 출시할 예정이며 전 모델이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를 달성했습니다. 후륜 모터 기반 2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전비 4.3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32km를 기록했습니다. 4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226kW, 최대 토크 605Nm, 전비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503km이며, 4WD 성능형 모델은 최고 출력 315kW, 최대 토크 700Nm, 전비 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1km입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구매하고 인도받은 이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는 FoD(Features on Demand) 서비스를 내년 2월 오픈 예정인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내년 국내에서 아이오닉 9 판매를 시작하고, 미국·유럽·기타 지역으로 판매 확대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아이오닉 9은 전동화 전환에 대한 현대차의 변함없는 의지와 자신감을 담고 있다"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구현된 월등한 공간 경쟁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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