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복인 KT&G 대표는 29일 올해 전략 목표로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 강화’를 내세우며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G는 이날 오전 KT&G 인재개발원 비전홀에서 제35기 정기주주총회를 열었습니다. 백복인 대표는 인사말에서 ‘글로벌 KT&G’ 비전 달성을 위한 세부전략으로 "전자담배 해외시장 확대 및 원가절감을 통해 매출과 이익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와 협력해 외형성장과 내실있는 사업을 전개할 방침입니다. 백 대표는 "해외궐련은 중동과 아태 시장 현지 활성화 등 해외법인 역량을 집중해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며 "건기식의 경우 미국·중국 내 변화하는 시장 환경을 파악해 소비자 공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미래성장 투자 확대도 약속했습니다. 업계의 디지털 전환흐름에 맞춰 기존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동시에 미래 신수종사업 기회 발굴을 모색합니다. 해외시장 및 신시장에서 사업 기회 분석, 최적의 투자 타이밍을 위한 제도와 시스템 정비, 인재 확보와 육성에도 열을 올립니다.
아울러 주주친화 및 ESG 경영을 강조했습니다. 백 대표는 "올해도 사업경쟁력 제고와 혁신을 바탕으로 주주에게 수익을 환원하는 주주친화경영을 실천할 것"이라며 "단순한 평가와 규제대응 수준을 넘어 핵심사업과 ESG 가치창출영역의 정렬을 통해 회사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정기주총에서 KT&G는 손관수 전 CJ대한통운 대표와 이지희 더블유캠프 대표를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