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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주총]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 “C·P·W·S 4대 엔진으로 글로벌 기업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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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9, 2022, 16:03:01

29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서 제15기 정기주주총회
올해 핵심과제로 ‘건강과 영양’ 선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29일 Culture(문화)·Platform(플랫폼)·Wellness(건강)·Sustainability(지속가능성) 4대 성장엔진을 강화해 위기 극복을 넘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이날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제15기 정기주주총회를 열었습니다. 회사는 ▲식품 ▲바이오 ▲사료·축산 각각 사업부문을 4대 성장엔진과 연계해 수립한 중기전략으로 발표했습니다.

 

최 대표는 "식품사업은 글로벌 헤드쿼터를 신설하고 각 권역에 사업의 권한과 책임을 부여하는 조직 체계의 변화 아래 만두·치킨·김 등 6개 GSP 제품을 대형화할 것"이라며 "식물성 기반 대체단백 사업을 본격화하고 건강음료·스낵 등 ‘뉴 웰니스’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유럽 내 영국법인 설립 및 호주·태국 등 영토 확장, M&A(인수·합병)를 포함한 신사업 기회 발굴에 박차를 가합니다. 할랄시장 등 새로운 사업영역 확대도 가속화합니다. 새롭게 분사한 CJ 웰니스(Wellness)는 건강기능식품 트랜드를 리딩하는 기업으로 육성할 방침입니다.

 

최 대표는 바이오 사업 관련해 “신사업은 화이트바이오(환경·에너지 분야) PHA(해양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 생산 조기 안정화를 기반으로 시장진입 및 사업 대형화를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 역량 확보와 CGT CDMO(세포·유전자치료제 위탁개발생산) 성장에도 집중합니다.

 

사료·축산 사업의 경우 친환경·안전 등 현지 환경에 최적화된 경쟁력을 기반으로 수익구조 안정화에 나섭니다. 신성장동력인 동물 헬스케어 사업도 본격 추진합니다. 각 사업 부문 모두 R&D 역량 강화를 통한 신제품·신기술 파이프라인 확대와 오픈 이노베이션 활성화 등을 약속했습니다.

 

 

최 대표는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 식품사업의 특성을 감안해 올해 친환경 패키징 및 '건강과 영양'을 핵심과제로 선정했다"며 "또 지난해 ESG 로드맵을 수립했고 인권리스크 제로화를 위한 인권경영 프로세스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환경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향후 CJ제일제당은 디지털 전환(DT) 가속화를 통해 비대면 소비채널인 온라인 성장 전략 실행에 초점을 맞춥니다. 빅데이터 및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새로운 세대가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 가치에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설명입니다.

 

주주친화 경영도 강조했습니다. 2021년부터 2023년까지의 3개 사업연도에 대한 배당정책을 수립, 별도 제무제표 기준으로 당기순이익의 20% 이상을 주주들에게 환원하고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올해 1분기부터 분기배당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끝으로 최 대표는 "올해 러시아 경제 제재·코로나 상황 지속 등 우리 사업에 우호적이지 않은 시장 환경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CJ제일제당 경영진 및 임직원들은 최고인재와 혁신적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4대 성장 엔진 강화에 전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정기주총에서는 손경식 회장이 사내이사로, 김종창 카이스트 교수·김태윤 한양대 교수·이시욱 한국 국제통상학회 회장이 사외이사로 각각 재선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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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itnno1@inthenews.co.kr


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론칭…“차별화 꾀한다”

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론칭…“차별화 꾀한다”

2022.08.11 15:19:01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최근 각 건설사들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를 내놓고 있는 가운데 SK에코플랜트도 프리미엄 브랜드를 출시하고 기존 주거와의 차별화를 도모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우선 적용할 예정입니다. 11일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인 ‘드파인(DEFINE)’을 공식 출시합니다. 드파인은 접두사 ‘DE’와 좋음, 순수함을 의미하는 ‘FINE’의 합성어인 동시에 정의하다를 뜻하는 ‘Define’을 차용한 것으로, 이 시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가치로 새로운 주거기준을 정의하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로고에도 브랜드명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기존 주거의 고정관념인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프리미엄을 세우겠다는 의미로 ‘DE’와 ‘FINE’ 사이에 선을 넣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드파인이 적용되는 단지에 차별화된 평면, 건축디자인, 조경 등의 특화설계를 적용해 프리미엄 가치를 극대화하고 타 주거상품과 차별성을 둔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최근 핵심 경영모토로 삼고 있는 '친환경'적 주택을 강조하고자 탄소중립(Net Zero) 주거를 향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및 건축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 측은 "고객의 생활패턴이 생애주기별로 달라지는 모습에서 아파트가 더 이상 정형화된 공간이 아닌 고객에게 새로운 삶의 기준을 제시하고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어야한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설계를 진행했다"고 특화설계 탄생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우선, 평면은 '라이프스타일과 생애주기에 따라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평면'을 모토로 파격적으로 설계할 예정입니다. 분양 시 고객은 다양한 구조의 평면 중 하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입주 이후에도 주방과 욕실을 포함한 모든 실내 구조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조경시설의 경우 '예술과 탁월함을 담아 힐링과 여유를 주는 조경'을 주제로 기존 조경 대비 품격을 한 차원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고객의 이용 빈도와 동선을 고려한 조경배치를 통해 주차장이 있는 지하공간부터 건물 로비와 같은 실내 공간에서도 자연의 본질을 모티브로한 조경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한다. 건물 디자인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주는 정제되고 간결한 디자인'을 핵심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건물 입면의 경우 드파인만의 절제된 디자인으로 조형의 본질과 비례감을 극대화하고, 무채색 중심의 정제된 색을 통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아름다움을 전달한다는 목표입니다. 아울러, 고객의 생활패턴을 학습해 주거공간을 최적화하는 AI 시스템과, 북 큐레이션과 같이 지속적으로 컨텐츠가 업데이트되는 커뮤니티를 제공해 차별화된 문화적 경험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부산 광안2구역 재개발,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서울 광장동 삼성1차아파트 재건축 사업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드파인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향후 드파인 브랜드 적용 여부는 SK에코플랜트 사내 ‘브랜드 심의위원회’에서 프로젝트의 입지, 규모, 상품 및 서비스 수준 등을 고려해 결정할 계획입니다. 송영규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BU 대표는 "드파인의 핵심가치는 ‘주도적인 삶의 완성’,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 ‘새로운 경험으로 만드는 풍요로운 삶’"이라며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해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차별화된 주거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자부심을 선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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