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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주총] 윤종규 KB금융 회장 “글로벌·비금융 확대로 미래금융 선도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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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25, 2022, 14:03:30

윤 회장 “동남아·선진국 시장 투트랙 가속화..비금융 분야 시장지배 강화”
KB금융, 노조 추천 사외이사 선임 5회째 부결
KB노조, 2017년부터 선임 시도..찬성 5.6% 그쳐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KB금융그룹 노조가 다섯번째 사외이사를 추천했지만 올해 주총에서도 주주들의 선택을 받지 못했습니다.

 

KB금융지주[105560]는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KB금융 노동조합협의회가 주주 제안 방식으로 추천한 김영수 전 한국수출입은행 부행장의 사외이사 선임 안건을 부결했습니다. 찬성표는 5.6%에 그쳤습니다.

 

KB금융 노조의 사외이사 추천은 이번 주총이 다섯번째입니다. KB금융 노조는 2017년부터 2020년까지 노조 추천 또는 우리사주조합 추천 등의 형태로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해왔으나 매번 표 대결에서 패배했습니다. 사외이사 선임안이 통과되려면 의결권 주식수의 4분의 1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 주주 과반수의 찬성을 받아야 합니다.

 

주총에 참석한 윤종규 KB금융 회장은 인사말과 영업보고에서 그룹의 경영방향을 설명했습니다.

윤 회장은 “그룹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해 본원적 수익기반을 공고히 하고 견실한 내실 성장을 이루어 내겠다”며 “기업금융과 자본시장에서 수익창출 기반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자산관리 역량으로 시장과 고객에게 인정받는 금융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글로벌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동남아시장과 선진시장의 투트랙 전략을 가속화하고, 비금융플랫폼의 시장지배력을 확대하여 그룹의 미래성장동력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날 노조 추천 이사 선임 건을 제외한 나머지 안건 5건은 모두 통과됐습니다. KB금융 사외이사추천위원회(이하 사추위)가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한 최재홍 강릉원주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교수가 새 사외이사로 선임됐습니다. 찬성율은 99.16%입니다.

 

KB금융에 따르면 최 교수는 ▲대한민국 모바일앱어워드 심사위원장 ▲NHN재팬 사업고문 ▲e-삼성재팬 사업고문 ▲카카오 사외이사 등을 역임한 국내 대표 ICT(정보통신기술) 전문가입니다.

 

허인 전 KB국민은행장의 후임으로 지난 1월 취임한 이재근 신임 KB국민은행장의 기타비상무이사 신규 선임안 역시 99.37%의 찬성표를 얻어 가결됐습니다. 

 

임기 만료를 앞둔 기존 사외이사 6명의 재선임도 확정됐습니다. 재선임된 사외이사는 ▲선우석호 이사회 의장 겸 회장후보추천위원회 위원장 ▲최명희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위원장 ▲정구환 평가보상위원회 위원장 ▲김경호 감사위원회 위원장 ▲권선주 리스크관리위원회 위원장 ▲오규택 ESG위원회 위원장 등입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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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론칭…“차별화 꾀한다”

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론칭…“차별화 꾀한다”

2022.08.11 15:19:01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최근 각 건설사들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를 내놓고 있는 가운데 SK에코플랜트도 프리미엄 브랜드를 출시하고 기존 주거와의 차별화를 도모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우선 적용할 예정입니다. 11일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인 ‘드파인(DEFINE)’을 공식 출시합니다. 드파인은 접두사 ‘DE’와 좋음, 순수함을 의미하는 ‘FINE’의 합성어인 동시에 정의하다를 뜻하는 ‘Define’을 차용한 것으로, 이 시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가치로 새로운 주거기준을 정의하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로고에도 브랜드명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기존 주거의 고정관념인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프리미엄을 세우겠다는 의미로 ‘DE’와 ‘FINE’ 사이에 선을 넣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드파인이 적용되는 단지에 차별화된 평면, 건축디자인, 조경 등의 특화설계를 적용해 프리미엄 가치를 극대화하고 타 주거상품과 차별성을 둔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최근 핵심 경영모토로 삼고 있는 '친환경'적 주택을 강조하고자 탄소중립(Net Zero) 주거를 향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및 건축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 측은 "고객의 생활패턴이 생애주기별로 달라지는 모습에서 아파트가 더 이상 정형화된 공간이 아닌 고객에게 새로운 삶의 기준을 제시하고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어야한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설계를 진행했다"고 특화설계 탄생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우선, 평면은 '라이프스타일과 생애주기에 따라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평면'을 모토로 파격적으로 설계할 예정입니다. 분양 시 고객은 다양한 구조의 평면 중 하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입주 이후에도 주방과 욕실을 포함한 모든 실내 구조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조경시설의 경우 '예술과 탁월함을 담아 힐링과 여유를 주는 조경'을 주제로 기존 조경 대비 품격을 한 차원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고객의 이용 빈도와 동선을 고려한 조경배치를 통해 주차장이 있는 지하공간부터 건물 로비와 같은 실내 공간에서도 자연의 본질을 모티브로한 조경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한다. 건물 디자인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주는 정제되고 간결한 디자인'을 핵심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건물 입면의 경우 드파인만의 절제된 디자인으로 조형의 본질과 비례감을 극대화하고, 무채색 중심의 정제된 색을 통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아름다움을 전달한다는 목표입니다. 아울러, 고객의 생활패턴을 학습해 주거공간을 최적화하는 AI 시스템과, 북 큐레이션과 같이 지속적으로 컨텐츠가 업데이트되는 커뮤니티를 제공해 차별화된 문화적 경험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부산 광안2구역 재개발,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서울 광장동 삼성1차아파트 재건축 사업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드파인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향후 드파인 브랜드 적용 여부는 SK에코플랜트 사내 ‘브랜드 심의위원회’에서 프로젝트의 입지, 규모, 상품 및 서비스 수준 등을 고려해 결정할 계획입니다. 송영규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BU 대표는 "드파인의 핵심가치는 ‘주도적인 삶의 완성’,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 ‘새로운 경험으로 만드는 풍요로운 삶’"이라며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해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차별화된 주거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자부심을 선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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