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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주총] 박준 농심 대표 “글로벌 도약 원년 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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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25, 2022, 17:03:13

25일 서울 동작구 농심본사 제58기 정기주주총회
고객중심 제품 개발 및 콘텐츠 기획력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농심이 주주들 앞에서 올해 미국 LA 제2공장 준공 등을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 원년을 선언했습니다. 또한 정관 변경을 통해 교육서비스업 진출 계획도 밝혔습니다. 

 

농심은 25일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 본사 빌딩에서 제58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습니다. 박준 농심 대표는 올해 경영지침을 ‘Value up(가치경영)’으로 정하고 중점과제로 네 가지를 제시했습니다.

 

첫 번째로 제시한 것은 브랜드 가치 제고입니다. 박 대표는 “라면 등 주력사업 경쟁력 확대를 위해 고객중심 제품을 개발하고 주요 브랜드 콘텐츠 기획력 확대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농심은 주력사업 가치 확장을 통한 고부가가치 신규 수요를 창출하고 나아가 건강기능식품과 대체육 사업을 면밀히 검토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 과제는 글로벌 성장 가속화입니다. 박 대표는 "글로벌 성장에 추진력을 얻기 위해 해외 조직을 강화하겠다"며 "생산 및 마케팅 역량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해 2022년이 농심의 글로벌 도약 원년이 될 수 있도록 국내외 전 임직원 모두의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농심은 이달 중순 미국 캘리포니아 랜초 쿠가몽가의 LA공장에 제2공장을 준공하고 미국에서 연간 총 8억5000만개의 라면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됐습니다. 농심은 이를 바탕으로 수년 내 회사 전체의 매출 가운데 해외에서 절반을 올리겠다는 계획입니다.

 

경영체질 개선과 더불어 디지털 인프라 체계 고도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DT) 기반의 시스템 및 프로세스 확충도 약속했습니다. 농심은 전사 디지털 전환을 위해 지난 1월 SK C&C와 손잡고 '농심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착수한 바 있습니다.

 

끝으로 박 대표는 "앞으로의 기업 활동은 재무적 요소를 넘어서 환경보호 등 비재무적 요소가 더욱 중시될 것"이라며 "4대 추진 과제를 기반으로 대내외 환경과 경영 여건 변화에 체계적이고 유연하게 대응해 2022년 경영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주총에서 농심은 ▲이병학 부사장 사내이사 선임 ▲신병일 감사위원회 위원 및 사외이사 선임▲교육서비스업의 사업목적 추가 등 정관 변경 ▲이사보수 한도액 승인 등을 원안대로 통과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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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itnno1@inthenews.co.kr


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론칭…“차별화 꾀한다”

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론칭…“차별화 꾀한다”

2022.08.11 15:19:01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최근 각 건설사들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를 내놓고 있는 가운데 SK에코플랜트도 프리미엄 브랜드를 출시하고 기존 주거와의 차별화를 도모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우선 적용할 예정입니다. 11일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인 ‘드파인(DEFINE)’을 공식 출시합니다. 드파인은 접두사 ‘DE’와 좋음, 순수함을 의미하는 ‘FINE’의 합성어인 동시에 정의하다를 뜻하는 ‘Define’을 차용한 것으로, 이 시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가치로 새로운 주거기준을 정의하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로고에도 브랜드명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기존 주거의 고정관념인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프리미엄을 세우겠다는 의미로 ‘DE’와 ‘FINE’ 사이에 선을 넣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드파인이 적용되는 단지에 차별화된 평면, 건축디자인, 조경 등의 특화설계를 적용해 프리미엄 가치를 극대화하고 타 주거상품과 차별성을 둔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최근 핵심 경영모토로 삼고 있는 '친환경'적 주택을 강조하고자 탄소중립(Net Zero) 주거를 향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및 건축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 측은 "고객의 생활패턴이 생애주기별로 달라지는 모습에서 아파트가 더 이상 정형화된 공간이 아닌 고객에게 새로운 삶의 기준을 제시하고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어야한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설계를 진행했다"고 특화설계 탄생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우선, 평면은 '라이프스타일과 생애주기에 따라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평면'을 모토로 파격적으로 설계할 예정입니다. 분양 시 고객은 다양한 구조의 평면 중 하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입주 이후에도 주방과 욕실을 포함한 모든 실내 구조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조경시설의 경우 '예술과 탁월함을 담아 힐링과 여유를 주는 조경'을 주제로 기존 조경 대비 품격을 한 차원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고객의 이용 빈도와 동선을 고려한 조경배치를 통해 주차장이 있는 지하공간부터 건물 로비와 같은 실내 공간에서도 자연의 본질을 모티브로한 조경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한다. 건물 디자인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주는 정제되고 간결한 디자인'을 핵심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건물 입면의 경우 드파인만의 절제된 디자인으로 조형의 본질과 비례감을 극대화하고, 무채색 중심의 정제된 색을 통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아름다움을 전달한다는 목표입니다. 아울러, 고객의 생활패턴을 학습해 주거공간을 최적화하는 AI 시스템과, 북 큐레이션과 같이 지속적으로 컨텐츠가 업데이트되는 커뮤니티를 제공해 차별화된 문화적 경험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부산 광안2구역 재개발,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서울 광장동 삼성1차아파트 재건축 사업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드파인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향후 드파인 브랜드 적용 여부는 SK에코플랜트 사내 ‘브랜드 심의위원회’에서 프로젝트의 입지, 규모, 상품 및 서비스 수준 등을 고려해 결정할 계획입니다. 송영규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BU 대표는 "드파인의 핵심가치는 ‘주도적인 삶의 완성’,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 ‘새로운 경험으로 만드는 풍요로운 삶’"이라며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해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차별화된 주거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자부심을 선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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