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농심이 주주들 앞에서 올해 미국 LA 제2공장 준공 등을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 원년을 선언했습니다. 또한 정관 변경을 통해 교육서비스업 진출 계획도 밝혔습니다.
농심은 25일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 본사 빌딩에서 제58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습니다. 박준 농심 대표는 올해 경영지침을 ‘Value up(가치경영)’으로 정하고 중점과제로 네 가지를 제시했습니다.
첫 번째로 제시한 것은 브랜드 가치 제고입니다. 박 대표는 “라면 등 주력사업 경쟁력 확대를 위해 고객중심 제품을 개발하고 주요 브랜드 콘텐츠 기획력 확대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농심은 주력사업 가치 확장을 통한 고부가가치 신규 수요를 창출하고 나아가 건강기능식품과 대체육 사업을 면밀히 검토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 과제는 글로벌 성장 가속화입니다. 박 대표는 "글로벌 성장에 추진력을 얻기 위해 해외 조직을 강화하겠다"며 "생산 및 마케팅 역량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해 2022년이 농심의 글로벌 도약 원년이 될 수 있도록 국내외 전 임직원 모두의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농심은 이달 중순 미국 캘리포니아 랜초 쿠가몽가의 LA공장에 제2공장을 준공하고 미국에서 연간 총 8억5000만개의 라면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됐습니다. 농심은 이를 바탕으로 수년 내 회사 전체의 매출 가운데 해외에서 절반을 올리겠다는 계획입니다.
경영체질 개선과 더불어 디지털 인프라 체계 고도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DT) 기반의 시스템 및 프로세스 확충도 약속했습니다. 농심은 전사 디지털 전환을 위해 지난 1월 SK C&C와 손잡고 '농심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착수한 바 있습니다.
끝으로 박 대표는 "앞으로의 기업 활동은 재무적 요소를 넘어서 환경보호 등 비재무적 요소가 더욱 중시될 것"이라며 "4대 추진 과제를 기반으로 대내외 환경과 경영 여건 변화에 체계적이고 유연하게 대응해 2022년 경영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주총에서 농심은 ▲이병학 부사장 사내이사 선임 ▲신병일 감사위원회 위원 및 사외이사 선임▲교육서비스업의 사업목적 추가 등 정관 변경 ▲이사보수 한도액 승인 등을 원안대로 통과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