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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주총] SK이노 김준 부회장 “친환경 에너지 소재 기업으로 가치 높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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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31, 2022, 13:03:38

SK이노베이션, 제15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김 부회장 “그린 포트폴리오 확보 및 성과 창출로 기업 가치 인정받을 것”
신임 기타비상무이사에 장동현 SK 부회장..사외이사에 김태진·박진회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SK이노베이션[096770] 김준 부회장이 그린 포트폴리오 등 신규 포트폴리오와 파이낸셜 스토리를 통한 성과 창출 등을 바탕으로 친환경 에너지 소재 기업으로서 가치를 높이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31일 오전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제15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주총 모두발언에 나선 김준 부회장은 "신사업개발 및 R&D 기능을 대폭 강화해 기술에 기반한 그린 포트폴리오를 본격 확보하겠다"며 "다양한 미래 에너지 및 순환경제 관련 새로운 기술 확보 및 사업화를 통해 새 포트폴리오를 추가함으로써 기업가치를 크게 키우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지난해 SK이노베이션과 산하 여덟 개 사업회사들은 각자 고유의 파이낸셜 스토리를 발표하고 사업회사별 독립경영 체계를 완성했다"며 "올해는 각 사 파이낸셜 스토리를 기반으로 가시적인 성과 창출에 매진해 ‘친환경 에너지 소재 회사’로서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김 부회장은 ▲배터리사업 ▲소재사업 ▲정유·화학·윤활유사업 등 자사의 주요 사업에 대한 올해 추진계획과 성장사업으로 육성 중인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에 대한 추진 과정에 대해 발표를 이어갔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배터리사업은 세계적 수준의 배터리 제조 기술력과 안전성을 무기로 차별 경쟁력을 강화해 수익성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소재사업은 원가절감 방안을 마련해 시장 지배력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며, 정유·화학·윤활유 사업은 재무성과 및 친환경 전환 방안을 실행해 넷제로를 달성함으로써, 지속가능성을 확보한다는 방침입니다.

 

배터리 재활용 사업은 올해 초 데모 플랜트의 성공적인 가동을 바탕으로 상업공장까지 착공함으로써 계획대로 사업화 단계에 들어서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SK이노베이션과 산하 여덟 개 사업회사들은 이사회 중심 경영을 더욱 강화해 새로운 거버넌스 구조를 정립할 것"이라며 "사업회사 이사회에 경영층 이사 선임을 통해 각 사업 회사의 중요한 의사결정이 주주가치 제고와 일치되도록 대주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장동현 신임 기타비상무이사 선임의 건 ▲김태진 신임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의 건 ▲박진회 신임 사외이사 선임의 건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의 안건이 원안대로 통과됐습니다.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장동현 SK 대표이사 부회장은 ESG에 중점을 둔 SK그룹의 사업포트폴리오 변화를 진두지휘하며 바이오, 수소 등 새로운 성장동력을 안착시킨 점과 재무, 전략, 마케팅 분야 전문성 등을 인정받으며 신규 기타비상무이사로 선임됐습니다.

 

아울러, 김태진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기업 지배구조 관련 전문성을 바탕으로 ESG 중심 경영 고도화 등에 있어 이사회 전문성 향상에 일조할 것으로, 박진회 전 한국씨티은행장은 금융 전문성과 함께 회사 지배구조에 대한 통찰력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신규 사외이사에 선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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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itnno1@inthenews.co.kr


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론칭…“차별화 꾀한다”

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론칭…“차별화 꾀한다”

2022.08.11 15:19:01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최근 각 건설사들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를 내놓고 있는 가운데 SK에코플랜트도 프리미엄 브랜드를 출시하고 기존 주거와의 차별화를 도모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우선 적용할 예정입니다. 11일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인 ‘드파인(DEFINE)’을 공식 출시합니다. 드파인은 접두사 ‘DE’와 좋음, 순수함을 의미하는 ‘FINE’의 합성어인 동시에 정의하다를 뜻하는 ‘Define’을 차용한 것으로, 이 시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가치로 새로운 주거기준을 정의하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로고에도 브랜드명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기존 주거의 고정관념인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프리미엄을 세우겠다는 의미로 ‘DE’와 ‘FINE’ 사이에 선을 넣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드파인이 적용되는 단지에 차별화된 평면, 건축디자인, 조경 등의 특화설계를 적용해 프리미엄 가치를 극대화하고 타 주거상품과 차별성을 둔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최근 핵심 경영모토로 삼고 있는 '친환경'적 주택을 강조하고자 탄소중립(Net Zero) 주거를 향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및 건축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 측은 "고객의 생활패턴이 생애주기별로 달라지는 모습에서 아파트가 더 이상 정형화된 공간이 아닌 고객에게 새로운 삶의 기준을 제시하고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어야한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설계를 진행했다"고 특화설계 탄생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우선, 평면은 '라이프스타일과 생애주기에 따라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평면'을 모토로 파격적으로 설계할 예정입니다. 분양 시 고객은 다양한 구조의 평면 중 하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입주 이후에도 주방과 욕실을 포함한 모든 실내 구조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조경시설의 경우 '예술과 탁월함을 담아 힐링과 여유를 주는 조경'을 주제로 기존 조경 대비 품격을 한 차원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고객의 이용 빈도와 동선을 고려한 조경배치를 통해 주차장이 있는 지하공간부터 건물 로비와 같은 실내 공간에서도 자연의 본질을 모티브로한 조경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한다. 건물 디자인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주는 정제되고 간결한 디자인'을 핵심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건물 입면의 경우 드파인만의 절제된 디자인으로 조형의 본질과 비례감을 극대화하고, 무채색 중심의 정제된 색을 통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아름다움을 전달한다는 목표입니다. 아울러, 고객의 생활패턴을 학습해 주거공간을 최적화하는 AI 시스템과, 북 큐레이션과 같이 지속적으로 컨텐츠가 업데이트되는 커뮤니티를 제공해 차별화된 문화적 경험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부산 광안2구역 재개발,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서울 광장동 삼성1차아파트 재건축 사업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드파인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향후 드파인 브랜드 적용 여부는 SK에코플랜트 사내 ‘브랜드 심의위원회’에서 프로젝트의 입지, 규모, 상품 및 서비스 수준 등을 고려해 결정할 계획입니다. 송영규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BU 대표는 "드파인의 핵심가치는 ‘주도적인 삶의 완성’,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 ‘새로운 경험으로 만드는 풍요로운 삶’"이라며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해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차별화된 주거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자부심을 선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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