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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주총] 카카오뱅크, ESG위원회 신설…“사회와 함께 성장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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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9, 2022, 17:03:28

ESG경영 강화 일환..관련 전략 수립·심의
이은경 사외이사 선임..첫 여성 사외이사 탄생
전 직원 대상 스톡옵션 부여..2년 후 행사 가능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카카오뱅크[323410]는 29일 제6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위원회를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ESG위원회는 이사회 산하 위원회로 카카오뱅크의 ESG 관련 전략을 수립·심의하고 결의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ESG위원회에는 윤호영 대표이사와 김광옥 부대표를 포함한 카카오뱅크 이사회 구성원 모두가 위원으로 참여합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올해부터 시즌2에 돌입해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카카오뱅크를 선보일 계획이다"며 "카카오페이는 중저신용자 대출 혁신·주택관련 실수요 대출 공급 확대 등을 주요 목표로 설정했으며 보이스피싱과 금융사기 범죄 예방 지원도 확대하겠다"고 알렸습니다.

 

이날 주주총회는 이은경 법무법인 산지 대표·성삼재 전 SGI서울보증보험 상무가 사외이사로서, 김성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각자 대표이사 겸 카카오 CAC(공동체 얼라인먼트)센터장이 비상무이사로서 이사회에 합류하기로 결의했습니다.

 

특히 이은경 사외이사는 한국여성변호사회장을 지냈으며 카카오뱅크의 첫 여성 사외이사로 선임됐습니다. 이는 오는 8월 시행되는 개정 자본시장법에 따른 것입니다. 해당 법에 따르면 자산 2조원 이상인 상장사는 특정 성별로만 이사회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또한 사내이사인 김광옥 카카오뱅크 부대표의 연임과 황인산 사외이사는 재선임이 결정됐습니다. 신규 선임 이사의 임기는 2년입니다. 

 

카카오뱅크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46만7062주의 스톡옵션(주식매수청구권) 부여 안건도 함께 통과됐습니다. 스톡옵션은 신주 교부 방식이며 행사 가격은 4만6693원입니다. 기간은 2024년 3월 10일부터 2029년 3월 10일까지 5년으로 이사회 결의일로부터 2년 이상 재직했을 때만 행사할 수 있습니다.

 

주주총회 직후 열린 이사회에서는 진웅섭 사외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호선했습니다.

 

이 외에도 ▲재무제표 승인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감사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이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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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론칭…“차별화 꾀한다”

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론칭…“차별화 꾀한다”

2022.08.11 15:19:01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최근 각 건설사들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를 내놓고 있는 가운데 SK에코플랜트도 프리미엄 브랜드를 출시하고 기존 주거와의 차별화를 도모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우선 적용할 예정입니다. 11일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인 ‘드파인(DEFINE)’을 공식 출시합니다. 드파인은 접두사 ‘DE’와 좋음, 순수함을 의미하는 ‘FINE’의 합성어인 동시에 정의하다를 뜻하는 ‘Define’을 차용한 것으로, 이 시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가치로 새로운 주거기준을 정의하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로고에도 브랜드명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기존 주거의 고정관념인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프리미엄을 세우겠다는 의미로 ‘DE’와 ‘FINE’ 사이에 선을 넣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드파인이 적용되는 단지에 차별화된 평면, 건축디자인, 조경 등의 특화설계를 적용해 프리미엄 가치를 극대화하고 타 주거상품과 차별성을 둔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최근 핵심 경영모토로 삼고 있는 '친환경'적 주택을 강조하고자 탄소중립(Net Zero) 주거를 향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및 건축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 측은 "고객의 생활패턴이 생애주기별로 달라지는 모습에서 아파트가 더 이상 정형화된 공간이 아닌 고객에게 새로운 삶의 기준을 제시하고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어야한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설계를 진행했다"고 특화설계 탄생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우선, 평면은 '라이프스타일과 생애주기에 따라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평면'을 모토로 파격적으로 설계할 예정입니다. 분양 시 고객은 다양한 구조의 평면 중 하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입주 이후에도 주방과 욕실을 포함한 모든 실내 구조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조경시설의 경우 '예술과 탁월함을 담아 힐링과 여유를 주는 조경'을 주제로 기존 조경 대비 품격을 한 차원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고객의 이용 빈도와 동선을 고려한 조경배치를 통해 주차장이 있는 지하공간부터 건물 로비와 같은 실내 공간에서도 자연의 본질을 모티브로한 조경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한다. 건물 디자인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주는 정제되고 간결한 디자인'을 핵심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건물 입면의 경우 드파인만의 절제된 디자인으로 조형의 본질과 비례감을 극대화하고, 무채색 중심의 정제된 색을 통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아름다움을 전달한다는 목표입니다. 아울러, 고객의 생활패턴을 학습해 주거공간을 최적화하는 AI 시스템과, 북 큐레이션과 같이 지속적으로 컨텐츠가 업데이트되는 커뮤니티를 제공해 차별화된 문화적 경험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부산 광안2구역 재개발,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서울 광장동 삼성1차아파트 재건축 사업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드파인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향후 드파인 브랜드 적용 여부는 SK에코플랜트 사내 ‘브랜드 심의위원회’에서 프로젝트의 입지, 규모, 상품 및 서비스 수준 등을 고려해 결정할 계획입니다. 송영규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BU 대표는 "드파인의 핵심가치는 ‘주도적인 삶의 완성’,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 ‘새로운 경험으로 만드는 풍요로운 삶’"이라며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해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차별화된 주거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자부심을 선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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