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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주총] 아모레퍼시픽 “2025년까지 라이프 뷰티 기업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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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4, 2022, 16:03:45

24일 오전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제16기 정기 주총 개최
안세홍 대표 ‘고객 중심·강한 브랜드’ 강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고객 중심의 초심을 되새기며 시대에 맞는 방식으로 고객과 시장의 마음을 읽고 비즈니스 전반에 빠르게 반영하겠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24일 오전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린 제16기 정기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이와 같이 말하며 회사의 3가지 중점 추진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안세홍 대표는 가장 먼저 ‘시대정신을 반영한 브랜드’를 강조했습니다. 엔진 상품의 육성을 가속하는 등 강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게 중요하며, 이를 위해 고객 목소리에 기민하게 반응해 더마·웰니스 등 잠재력 있는 비즈니스 확장을 시도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을 언급했습니다. 안 대표는 "디지털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적시에 고객과 소통,교감하겠다"며 "이에 더해 디지털 기술로 오프라인 채널의 경쟁력을 회복하고 맞춤형·비대면 솔루션 등 미래 성장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끝으로 '사업 체질의 혁신'을 꼽았습니다. 비즈니스 전반의 효율을 제고해 새로운 기회 요인에 재투자하고 수익적 성장을 이루는 방식입니다. 지난해 6월 선보인 '2030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을 중심으로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기업 생태계의 건강한 발전에 힘쓰겠다고 전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인해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견조한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국내 사업은 온라인과 면세가 호실적을 이끌었고 해외 사업은 명품 브랜드 판매 호조와 오프라인 매장 효율화로 영업이익이 증가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3조4752억원, 영업이익 340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연결 매출액은 4조8631억원으로 전년 대비 9.7% 증가, 영업이익은 3434억원으로 140.1% 올랐습니다.

 

안 대표는 "아모레퍼시픽은 시장·고객·세상의 변화에 걸맞은 뉴 뷰티를 만들고 세상에 선보이겠다"며 "2025년까지 전통적인 뷰티의 영역을 넘어 일상 전반을 포괄하는 라이프 뷰티로 업을 확장하고 디지털 기술로 개개인에 맞춘 최적의 아름다움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아모레퍼시픽 정기 주총에서는 ▲제16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임원퇴직금지급규정 개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은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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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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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2024.11.21 17:16:5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아이오닉 나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하며 개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 9은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 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차량 전체 탑승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 9은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공력의 미학을 담은 ‘에어로스테틱’ 디자인 ▲E-GMP 기반 동급 최대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Flat Floor)를 통한 실내 공간 ▲110.3kWh 배터리 탑재로 전 모델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0km 이상 달성 ▲EV 최적화 차체 설계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 확보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하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기능 등의 특징을 갖췄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대형 SUV로는 최고 수준인 공기저항 계수 0.259를 달성했으며 전면부 및 램프 디자인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아이오닉 9의 실내 공간은 전기차 고유의 플랫 플로어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탑승객의 편안함을 높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Universal Island 2.0) 콘솔은 최대 190mm까지 후방 으로 움직일 수 있고 전방과 후방에서 모두 열 수 있는 양방향 암레스트를 통해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스토리지박스, 하단 슬라이딩 서랍 등 탑승자가 많이 사용하는 사양들로 구성해 실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하단과 대시보드 하단 등에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천연가죽, 나파가죽 등을 적용한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오닉 9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지속가능성을 구현한 것도 특징입니다. 시트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헤드라이너와 크래쉬 패드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가 들어간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아이오닉 9은 항속형과 성능형 모델로 나눠 출시할 예정이며 전 모델이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를 달성했습니다. 후륜 모터 기반 2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전비 4.3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32km를 기록했습니다. 4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226kW, 최대 토크 605Nm, 전비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503km이며, 4WD 성능형 모델은 최고 출력 315kW, 최대 토크 700Nm, 전비 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1km입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구매하고 인도받은 이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는 FoD(Features on Demand) 서비스를 내년 2월 오픈 예정인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내년 국내에서 아이오닉 9 판매를 시작하고, 미국·유럽·기타 지역으로 판매 확대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아이오닉 9은 전동화 전환에 대한 현대차의 변함없는 의지와 자신감을 담고 있다"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구현된 월등한 공간 경쟁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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