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고객 중심의 초심을 되새기며 시대에 맞는 방식으로 고객과 시장의 마음을 읽고 비즈니스 전반에 빠르게 반영하겠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24일 오전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린 제16기 정기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이와 같이 말하며 회사의 3가지 중점 추진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안세홍 대표는 가장 먼저 ‘시대정신을 반영한 브랜드’를 강조했습니다. 엔진 상품의 육성을 가속하는 등 강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게 중요하며, 이를 위해 고객 목소리에 기민하게 반응해 더마·웰니스 등 잠재력 있는 비즈니스 확장을 시도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을 언급했습니다. 안 대표는 "디지털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적시에 고객과 소통,교감하겠다"며 "이에 더해 디지털 기술로 오프라인 채널의 경쟁력을 회복하고 맞춤형·비대면 솔루션 등 미래 성장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끝으로 '사업 체질의 혁신'을 꼽았습니다. 비즈니스 전반의 효율을 제고해 새로운 기회 요인에 재투자하고 수익적 성장을 이루는 방식입니다. 지난해 6월 선보인 '2030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을 중심으로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기업 생태계의 건강한 발전에 힘쓰겠다고 전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인해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견조한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국내 사업은 온라인과 면세가 호실적을 이끌었고 해외 사업은 명품 브랜드 판매 호조와 오프라인 매장 효율화로 영업이익이 증가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3조4752억원, 영업이익 340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연결 매출액은 4조8631억원으로 전년 대비 9.7% 증가, 영업이익은 3434억원으로 140.1% 올랐습니다.
안 대표는 "아모레퍼시픽은 시장·고객·세상의 변화에 걸맞은 뉴 뷰티를 만들고 세상에 선보이겠다"며 "2025년까지 전통적인 뷰티의 영역을 넘어 일상 전반을 포괄하는 라이프 뷰티로 업을 확장하고 디지털 기술로 개개인에 맞춘 최적의 아름다움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아모레퍼시픽 정기 주총에서는 ▲제16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임원퇴직금지급규정 개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은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