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Bio 바이오

[2022 주총] 기우성 셀트리온 부회장 “주가하락 책임...최저임금만 받겠다”

URL복사

Friday, March 25, 2022, 20:03:35

25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서 제31기 정기주주총회
주주 ‘자사주 소각 요구’에 기 대표 “미래비전 봐주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기우성 셀트리온 대표(부회장)는 최근 주가하락에 대한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최저임금만 받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우성 부회장은 25일 오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제31기 주주총회에서 "셀트리온이 받은 의혹이 올해 마무리됐고 펀더멘탈에 이상이 없기 때문에 언젠간 주가가 제자리로 돌아갈 것"이라며 "그러나 셀트리온이 오늘까지 오는 가운데 경영자로서 일정부분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발언했습니다.

 

지난 2020년 12월 40만원까지 치솟았던 셀트리온 주가는 전날인 24일 종가 16만8000원까지 하락한 상황입니다.

 

주총에 참석한 오윤석 소액주주연대 대표는 "지난 4년간 주가하락 원인이었던 회계감리 문제가 우여곡절 끝에 해결됐으나 40만원을 넘어섰던 주가가 반토막이 아니라 65%까지 폭락하며 주주들의 피해가 심각하다"며 "부회장과 의장도 최근 카카오 대표 등이 보인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기 부회장은 "저도 직장생활을 35년 하다 보니 여러 사연이 있는데 사람이 살다보면 그 사람이 그 위치에 있는 것만으로도 위안이 되는 것이 있다"며 "주주들이 응원해주시는 것으로 저는 혜택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고 주주들이 힘들다고 하니 제안하신 것에 동의하겠다"말했습니다.

 

아울러 주주들은 임직원 스톡옵션 제공 시 자사주를 활용해달라는 제안도 내놨습니다. 오윤석 소액주주연대 대표는 "스톡옵션은 근무의욕 고취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지만, 주식가치 희석으로 자사주를 활용해 스톡옵션을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주식) 유통물량이 많다는 의견에는 공감하며 자사주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제도적 반영을 해놨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주주 측의 자사주 소각 필요성에 대해선 반대입장을 내보였습니다. 

 

기 부회장은 "이쪽 분야 산업은 M&A가 활발히 이뤄지고 분야별로 세세하게 영역이 다르기 때문에 잘하는 회사와 결합을 하게 돼 있다"며 "주주들은 서운하겠지만 길게 보면 미래비전에 동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M&A가 미래 전략이라고 본다면 재원이 있어야 하고 준비가 안돼 있다면 꿈에 불과하다"며 "자사주 소각이 단기 효과가 있겠으나 소각보다는 향후 퀀텀점프를 할 수 있는 가능성을 봐줬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주주총회 안건은 원안대로 의결됐습니다. 따라서 사외이사로 고영혜 제주한라병원 병리과 과장이 신규로 선임됐습니다. 고 사외이사는 셀트리온 최초의 여성 이사입니다. 이 외에 김원석김근영·유대현·이순우·이재식 사외이사는 재선임됐습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장승윤 기자 itnno1@inthenews.co.kr


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론칭…“차별화 꾀한다”

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론칭…“차별화 꾀한다”

2022.08.11 15:19:01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최근 각 건설사들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를 내놓고 있는 가운데 SK에코플랜트도 프리미엄 브랜드를 출시하고 기존 주거와의 차별화를 도모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우선 적용할 예정입니다. 11일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인 ‘드파인(DEFINE)’을 공식 출시합니다. 드파인은 접두사 ‘DE’와 좋음, 순수함을 의미하는 ‘FINE’의 합성어인 동시에 정의하다를 뜻하는 ‘Define’을 차용한 것으로, 이 시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가치로 새로운 주거기준을 정의하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로고에도 브랜드명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기존 주거의 고정관념인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프리미엄을 세우겠다는 의미로 ‘DE’와 ‘FINE’ 사이에 선을 넣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드파인이 적용되는 단지에 차별화된 평면, 건축디자인, 조경 등의 특화설계를 적용해 프리미엄 가치를 극대화하고 타 주거상품과 차별성을 둔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최근 핵심 경영모토로 삼고 있는 '친환경'적 주택을 강조하고자 탄소중립(Net Zero) 주거를 향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및 건축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 측은 "고객의 생활패턴이 생애주기별로 달라지는 모습에서 아파트가 더 이상 정형화된 공간이 아닌 고객에게 새로운 삶의 기준을 제시하고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어야한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설계를 진행했다"고 특화설계 탄생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우선, 평면은 '라이프스타일과 생애주기에 따라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평면'을 모토로 파격적으로 설계할 예정입니다. 분양 시 고객은 다양한 구조의 평면 중 하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입주 이후에도 주방과 욕실을 포함한 모든 실내 구조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조경시설의 경우 '예술과 탁월함을 담아 힐링과 여유를 주는 조경'을 주제로 기존 조경 대비 품격을 한 차원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고객의 이용 빈도와 동선을 고려한 조경배치를 통해 주차장이 있는 지하공간부터 건물 로비와 같은 실내 공간에서도 자연의 본질을 모티브로한 조경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한다. 건물 디자인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주는 정제되고 간결한 디자인'을 핵심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건물 입면의 경우 드파인만의 절제된 디자인으로 조형의 본질과 비례감을 극대화하고, 무채색 중심의 정제된 색을 통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아름다움을 전달한다는 목표입니다. 아울러, 고객의 생활패턴을 학습해 주거공간을 최적화하는 AI 시스템과, 북 큐레이션과 같이 지속적으로 컨텐츠가 업데이트되는 커뮤니티를 제공해 차별화된 문화적 경험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부산 광안2구역 재개발,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서울 광장동 삼성1차아파트 재건축 사업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드파인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향후 드파인 브랜드 적용 여부는 SK에코플랜트 사내 ‘브랜드 심의위원회’에서 프로젝트의 입지, 규모, 상품 및 서비스 수준 등을 고려해 결정할 계획입니다. 송영규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BU 대표는 "드파인의 핵심가치는 ‘주도적인 삶의 완성’,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 ‘새로운 경험으로 만드는 풍요로운 삶’"이라며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해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차별화된 주거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자부심을 선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