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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주총] 오규식 LF 대표 “고급화·콘텐츠 차별화로 경쟁력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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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8, 2022, 15:03:14

28일 서울 강남구 LF본사서 제16기 정기주주총회
시장 축 온라인 전환..경쟁력 갖춘 브랜드 확보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규식 LF 대표는 28일 제품 고급화 및 온라인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통해 회사 경쟁력을 키우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LF는 이날 오전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LF본사 강당에서 제16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오규식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국제 정세 불안, 물가 상승 등으로 올해 낙관적인 전망이 어려운 가운데 고객층 확대를 위해 회사가 중점적으로 추진할 세 가지 사항을 밝혔습니다.

 

오 대표는 "현재 국내 패션시장은 명품·수입 브랜드 중심으로 재편되고 기존의 국내 라이선스 및 내수 브랜드의 축소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그 동안 추진해온 제품 고급화와 새로운 디자인 개발에 더욱 집중하고 고객과 적극 소통해 브랜드 자체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온라인 비즈니스의 중요성도 언급했습니다. 오 대표는 "시장의 소비축이 온라인으로 변하는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카테고리별 경쟁력 있는 외부 브랜드와 상품을 확보할 예정"이라며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 및 신규 플랫폼 구축, 데이터 기반 마케팅 실행, 고객 트래픽 확대 등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종합생활문화기업으로의 변화를 통해 미래 경쟁력 확보에 힘쓰겠다고 전했습니다.

 

오 대표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점검하고 전담조직을 신설해 신규 해외 브랜드 도입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사업을 발굴할 것"이라며 "올해도 LF는 일관성 있는 전략을 펼쳐 주주이익 극대화를 최우선적 가치로 두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주총에서는 ▲제 16기 연결재무제표 및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사외이사인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보수 한도액 승인의 건 등 4가지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습니다.

 

이날 김상균·정연우 사내이사와 이석준 사외이사가 재선임됐으며, 김재홍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연구교수 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이사장이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됐습니다. 이석준·김재홍 사외이사는 감사위원도 겸임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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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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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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