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G디스플레이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손실이 4883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동기(영업이익 715억원) 대비 적자 전환한 것으로 LG디스플레이가 적자를 낸 것은 2020년 2분기(5170억원 적자) 이후 2년 만입니다.
매출도 5조607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9.5% 줄어들었습니다. 순손실은 3820억원으로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2분기 제품별 판매 비중(매출 기준)은 TV용 패널 31%, IT용 패널(모니터·노트북·태블릿 등) 45%, 모바일용 패널 및 기타 제품 24% 수준으로 집계됐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적자를 만회하기 위해 하반기에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경영실적을 끌어올리고, 공급망 이슈에 따른 상반기 출하 차질을 만회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대형 OLED 부문에서 프리미엄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고, 투명 OLED 등 라이프 디스플레이 영역의 시장 창출형 사업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이 과정에서 차별화 여지가 제한적이라고 판단힌 LCD 패널 부문은 다운사이징(사업규모 축소)을 진행하고 내년에는 국내 LCD 생산을 중단을 병행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2분기 중국 코로나19 봉쇄 장기화와 전방산업의 수요 위축으로 계획 대비 출하량이 감소했다"며 "특히 중국 주요 도시 봉쇄로 글로벌 IT 기업들의 완제품 생산과 부품 공급에 차질이 생기면서 패널 출하가 줄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