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농심이 원재료값 상승과 경영비 부담으로 2분기 국내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농심(대표 박준)은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5.4% 감소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매출은 7562억원으로 16.7%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같은 기간 53.4% 늘어난 28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법인을 제외한 국내 실적의 경우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하며 전체 수익성 악화로 이어졌습니다. 농심이 국내에서 분기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한 것은 1998년 2분기 이후 24년 만입니다.
농심 관계자는 "국제 원자재 시세의 상승과 높아진 환율로 인해 원재료 구매 단가가 높아졌다"며 "이외 유가 관련 물류비와 유틸리티 비용 등 제반 경영비용이 큰 폭으로 상승해 매출액이 늘었음에도 영업이익은 감소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연결 기준 상반기 매출은 1조49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86억원으로 15.4% 감소했습니다. 국내 주력 브랜드 판매가 증가했고, 현지 시장을 확대한 미국과 중국 등 해외법인이 20.3% 성장하며 상반기 매출 상승을 이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