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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2분기 영업익 2166억…전년비 35.5%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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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8, 2022, 17:07:38

매출 7.9% 줄어든 1조8627억원 기록
중국 코로나 봉쇄·원자재값 상승 여파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21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5% 감소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2분기 매출은 1조8627억원으로 같은 기간 7.9%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44.3% 감소한 12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 실적이 전반적으로 부진했습니다. 중국의 코로나19 봉쇄정책 강화로 현지 사업에 어려움을 겪은 가운데 우크라이나 사태가 지속되며 원자재 가격 상승이 이어진 까닭입니다.

 

사업별로 보면 뷰티(화장품)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6% 감소한 8530억원, 영업이익은 57.4% 줄어든 93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 시행으로 외출금지, 매장 영업 중단, 물류 출하 제한이 이어졌습니다.

 

다만 ‘후’ 브랜드가 상반기 중국 최대 행사인 6.18 쇼핑축제에서 '더우인'과 '콰이쇼우' 내 뷰티 매출 1위를 달성했습니다. 또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을 론칭, 친환경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동시에 색조 시장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에이치디비(HDB, 홈·데일리뷰티)사업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5% 성장한 5434억원, 영업이익은 1.4% 증가한 596억원입니다. ‘닥터그루트’, ‘벨먼’은 효능 강화 등 리뉴얼을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습니다. 새치 커버 시장에서는 ‘리엔 물들임’과 ‘닥터그루트 블랙 리커버’를 선보였습니다.

 

리프레시먼트(음료)사업의 경우 2분기 매출은 4664억원, 영업이익 637억원으로 같은 기간 각각 13.9%, 10.0% 증가했습니다.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로 칼로리 음료 ‘코카콜라 제로‘, ‘스프라이트 제로‘와 저칼로리 음료 ‘몬스터 에너지 울트라’가 매출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제로슈거 음료 선호 트렌드가 이어지며 몬스터 에너지에서도 설탕 없이 기존 ‘몬스터 에너지 그린’과 동일 맛을 구현한 ‘몬스터 에너지 제로슈거’를 출시했습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지난 4월을 정점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감소 트렌드를 보이며 외부 활동이 많아졌고, 이는 식당·영화관 등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며 "코로나 시기에 급성장했던 온라인 채널은 외부 활동이 활발해지는 상황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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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LG전자, 연 매출 83조 역대 최대…영업익 12.5 감소

LG전자, 연 매출 83조 역대 최대…영업익 12.5% 감소

2023.01.27 19:10: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G전자는 연결 기준 2022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12.9% 증가한 83조4673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습니다. 2021년 매출액 70조원을 넘어선 이후 1년 만에 최대 매출액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2.5% 감소한 3조5510억원이었습니다. 순이익은 1조8631억원으로 31.7% 증가했습니다. LG전자는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과 경쟁심화에 따른 비용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영업이익은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업본부별로 보면 전장 사업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가 매출액 8조649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장 사업의 매출 비중이 매출액 전체 매출액의 10%를 넘긴 것은 처음입니다. VS사업본부는 2013년 사업본부(당시 VC사업본부) 출범 이후 10년 만에 연간 영업이익 1696억원을 기록, 턴어라운드(흑자 전환)에도 성공했습니다. 생활가전을 담당하는 H&A사업본부는 매출액 29조8955억원으로 7년 연속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워시타워, 스타일러 등 프리미엄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입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8.9% 감소한 1조129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물류·원자재비 인상에 따른 비용 증가가 영향을 미쳤습니다. TV 사업을 담당하는 HE사업본부는 매출액 15조7267억원, 영업이익 5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TV 수요 감소에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대비 8.7%, 99.5% 줄어들었습니다. B2B 사업을 담당하는 BS사업본부는 매출액 6조903억원, 영업이익 25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LG전자는 LG 스마트 TV 운영체제 웹O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서비스 사업 매출이 2018년 대비 10배 가까이 성장하는 등 의미 있는 체질 개선을 이뤘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지난해 4분기만 놓고 보면 LG전자의 영업이익은 69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90.7% 급감했습니다. LG전자의 분기 영업이익이 1000억원 아래로 내려간 것은 2018년 4분기(757억원) 이후 4년 만입니다. 4분기 매출은 21조85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해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LG전자는 올해 프리미엄 전략과 고부가·고수익 수주 확대 등을 통해 추가 성장 동력을 찾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흑자전환한 전장 사업이 성장 단계로 진입,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는 전기차 구동부품의 생산능력을 확대하며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겠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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