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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2분기 영업익 2166억…전년비 35.5%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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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8, 2022, 17:07:38

매출 7.9% 줄어든 1조8627억원 기록
중국 코로나 봉쇄·원자재값 상승 여파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21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5% 감소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2분기 매출은 1조8627억원으로 같은 기간 7.9%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44.3% 감소한 12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 실적이 전반적으로 부진했습니다. 중국의 코로나19 봉쇄정책 강화로 현지 사업에 어려움을 겪은 가운데 우크라이나 사태가 지속되며 원자재 가격 상승이 이어진 까닭입니다.

 

사업별로 보면 뷰티(화장품)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6% 감소한 8530억원, 영업이익은 57.4% 줄어든 93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 시행으로 외출금지, 매장 영업 중단, 물류 출하 제한이 이어졌습니다.

 

다만 ‘후’ 브랜드가 상반기 중국 최대 행사인 6.18 쇼핑축제에서 '더우인'과 '콰이쇼우' 내 뷰티 매출 1위를 달성했습니다. 또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을 론칭, 친환경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동시에 색조 시장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에이치디비(HDB, 홈·데일리뷰티)사업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5% 성장한 5434억원, 영업이익은 1.4% 증가한 596억원입니다. ‘닥터그루트’, ‘벨먼’은 효능 강화 등 리뉴얼을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습니다. 새치 커버 시장에서는 ‘리엔 물들임’과 ‘닥터그루트 블랙 리커버’를 선보였습니다.

 

리프레시먼트(음료)사업의 경우 2분기 매출은 4664억원, 영업이익 637억원으로 같은 기간 각각 13.9%, 10.0% 증가했습니다.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로 칼로리 음료 ‘코카콜라 제로‘, ‘스프라이트 제로‘와 저칼로리 음료 ‘몬스터 에너지 울트라’가 매출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제로슈거 음료 선호 트렌드가 이어지며 몬스터 에너지에서도 설탕 없이 기존 ‘몬스터 에너지 그린’과 동일 맛을 구현한 ‘몬스터 에너지 제로슈거’를 출시했습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지난 4월을 정점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감소 트렌드를 보이며 외부 활동이 많아졌고, 이는 식당·영화관 등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며 "코로나 시기에 급성장했던 온라인 채널은 외부 활동이 활발해지는 상황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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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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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S25 시리즈’ 전 세계 120여개국 순차 출시

삼성전자, ‘갤럭시 S25 시리즈’ 전 세계 120여개국 순차 출시

2025.02.07 09:53:3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7일부터 '갤럭시 S25 시리즈'를 전 세계 120여개국에서 순차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미국, 영국, 인도, 태국 등을 시작으로 출시되는 갤럭시 S25 시리즈는 구글 제미나이를 사용할 수 있는 언어가 총 46개로 확대됩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이달 3일까지 진행한 국내 사전 판매에서 130만대를 기록하며 갤럭시 S 시리즈 사전 판매 중 최다 판매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갤럭시 최초로 통합형 AI 플랫폼인 'One UI 7' 기반으로 텍스트, 음성, 이미지 등 분야에서 AI 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나우 브리프' 기능은 일상 속 맞춤형 정보 브리핑을 제공하고 '나우 바'를 통해 사용자는 잠금 화면에서도 활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측면 버튼을 눌러 AI 에이전트를 호출해 대화하듯 말로 명령어를 입력하고 작업을 처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S24 시리즈에 처음 탑재됐던 '서클 투 서치' 기능은 멀티모달이 적용돼 기존의 이미지, 텍스트 검색에 더해 기기에서 재생되는 사운드 검색도 지원합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에는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가 탑재됐습니다.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는 칩셋에 설계된 AI 기반의 이미지 프로세싱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선명하게 표현해 주는 '프로스케일러' 기능이 최초로 탑재돼 이미지 품질이 약 40% 이상 개선됐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화질 개선 솔루션인 'mDNIe(Mobile Digital Natural Image)'를 탑재해 화질 및 시인성 개선 등은 물론 전력 효율도 향상됐습니다. 카메라 성능 또한 고해상도 센서와 AI 기반의 차세대 '프로비주얼 엔진(ProVisual Engine)'을 탑재해 어느 거리에서도 디테일한 고화질의 이미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스마트폰 최초로 AI로 생성된 이미지에 편집 이력을 남겨 콘텐츠 출처 및 편집 여부를 기록하는 '콘텐츠 자격증명'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2월 한 달간 갤럭시 S25 시리즈 국내 구매 고객 대상 삼성닷컴 앱에서 갤럭시 워치7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5만원 할인 쿠폰,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체험 등 제휴 콘텐츠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Google One AI Premium' 6개월 무료 구독권도 제공해 Gemini Advanced와 2TB 구글 드라이브 스토리지 체험도 가능합니다. 삼성전자가 지난달 24일부터 시작한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으로 갤럭시 S25 시리즈 자급제 모델을 구입하면 ▲기기 반납 시 최대 50% 잔존가 보상 ▲'삼성케어플러스 스마트폰 파손+' 제공 ▲모바일 액세서리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합니다. 가입 기간은 12개월, 24개월 중 선택 가능하며 구독료는 월 5900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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