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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분기 영업익 1.7조 역대 최대…전년 동기비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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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8, 2022, 11:07:14

2분기 실적 발표..영업익 1.7조 ‘자사 역대 최대 규모’
국제 유가 상승 및 국제 정제마진 초강세로 호실적
매출액 11.4조·당기순이익 1.01조..각각 70.5%·146.9%↑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에쓰오일[010950]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무려 201.6% 증가한 1조7219억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8일 에쓰오일이 공시한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에 따르면, 매출액 11조4424억원, 영업이익 1조7219억원, 당기순이익 1조142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할 경우 매출은 70.5%, 영업이익은 201.6%, 당기순이익은 146.9% 증가한 규모입니다.

 

특히 영업이익의 경우 자사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기존 역대 최대 영업이익 규모의 경우 직전 분기인 지난 1분기에 기록한 1조3319억원입니다. 1분기와 비교할 경우 29.3% 증가했습니다. 

 

에쓰오일 측은 국제 유가 상승으로 판매 단가가 상승한 데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국제 정제마진 초강세가 확대되는 등의 영향을 바탕으로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는 정유 부문이 매출 9조2521억원, 영업이익 1조4451억원으로 실적을 이끈 것으로 집계됐으며, 석유화학 부문은 매출 1조3023억원, 영업이익 180억원, 윤활유 부문은 매출 8880억원, 영업이익 258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정유 부문의 경우 러시아산 석유 수입 제제 및 중국의 수출 감소로 공급이 제한되는 가운데 포스트 팬데믹 회복세에 따른 견조한 수요 증가가 실적 호조의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순이익은 성장 동력 확보와 미래 에너지 전환을 위해 투자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3분기의 경우 아시아 지역의 정제마진은 하향 조정될 것으로 보고 있으나 타이트한 글로벌 수급 상황으로 이전 업황 주기보다는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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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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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비건 포트폴리오 확대…‘닷솔루션·포인트’ 매출 고성장

애경산업, 비건 포트폴리오 확대…‘닷솔루션·포인트’ 매출 고성장

2025.10.31 09:34:1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오는 11월 1일 ‘세계 비건의 날’(World Vegan Day)을 맞아 윤리적 소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비건 브랜드의 매출이 증가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최근 환경과 윤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가치소비가 확산되면서 비건 인증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애경산업 비건 브랜드 매출도 견조한 성장세를 나타냈습니다. 애경산업의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닷솔루션’은 2024년 매출이 전년 대비 55% 증가했고,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 늘었습니다. 또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는 다이소 채널을 기반으로 2024년 매출이 전년 대비 66% 성장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했습니다. 생활용품 부문에서도 비건 인증 제품이 호조를 보였습니다. 지난해 출시된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 브랜드 ‘스웨이’는 출시 초기부터 비건 인증을 도입했으며,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습니다. 2분기 매출도 직전 분기 대비 29% 확대됐습니다. 브랜드별 친환경 활동도 강화되고 있습니다. 닷솔루션과 포인트는 FSC 인증 패키지와 식물성 소이잉크를 적용하고 있으며, 스웨이는 리필 용기 도입 확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비건 제품 출시를 지속 확대하며 윤리적 소비 가치를 제고할 것”이라며 “브랜드 지속가능성도 함께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세계 비건의 날은 비건 개념이 공식화된 것을 기념해 매년 11월 1일 제정된 날입니다. 비건 인증은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 배제 등을 충족한 제품에 부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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