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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홀딩스, 1분기 매출 21.3조...전년 동기 대비 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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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5, 2022, 16:04:59

영업이익 2.3조원·순이익 1.9조원
친환경인프라 부문서 영업이익 호조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포스코그룹 지주사인 포스코홀딩스의 1분기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2.8% 늘어난 21조3000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5일 포스코홀딩스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21조3000억원, 영업이익 2조3000억원, 순이익 1조9000억원의 실적을 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32.8%, 영업이익은 43.9%, 순이익은 67.5% 증가한 숫자입니다.

 

부문별로 살펴볼 경우 철강 부문 영업이익은 1조6470억원으로 전년 동기(1조3340억원) 대비 3000억원 이상 증가했습니다. 친환경인프라 부문 영업이익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1690억원 증가한 5160억원을 기록했으나, 친환경미래소재 부문의 경우 330억원 감소한 270억원을 나타냈습니다.

 

다만, 철강 부문의 경우 직전 분기인 2021년 4분기 비교했을 때 영업이익이 4000억원 가량 줄었습니다. 포스코홀딩스 철강 부문은 지난해 4분기에서 2조680억원의 영업이익을 낸 바 있습니다.

 

포스코홀딩스 관계자는 "포스코인터내셔널 철강 제품의 판매 호조와 포스코건설의 신규 수주 확대, 포스코에너지의 전력단가 상승 및 액화천연가스(LNG) 터미널 사업 호조 등으로 친환경인프라 부문에서 실적 호조를 나타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철강 부문의 직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 감소는 고로, 열연, 선재공장 등 주요 설비의 수리로 생산과 판매가 감소한 데다 원료 가격이 상승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포스코홀딩스는 이날 1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핵심사업별 주요 활동 계획 및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오는 2030년까지 국내 탄소배출량을 7800여만톤 수준에서 7100만톤으로 약 10% 감축한다는 목표입니다.

 

친환경미래소재 사업에서는 오는 2030년까지 설비 증설을 바탕으로 양·음극재 생산능력을 93만톤까지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리튬, 니켈 및 리사이클링 사업 투자도 확대해 리튬·니켈을 52만톤까지 생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국내외에서 수소 프로젝트를 추진해 수소 50만톤을 생산할 방침입니다.

 

친환경인프라 사업에서는 신재생에너지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오는 2030년까지 풍력, 태양광 등의 발전용량을 2.4GW로 확대하고, 식량 사업 규모도 취급량을 현 655만톤 수준에서 2500만톤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친환경 건축 및 리모델링 사업 등도 확대해 10조4000여억원 규모의 수주를 달성한다는 목표도 내비쳤습니다.

 

포스코홀딩스는 올해 연결기준 연간 재무제표 목표로 매출액 77조2000억원, 투자비 8조9000억원을 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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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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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1 17:16:5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아이오닉 나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하며 개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 9은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 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차량 전체 탑승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 9은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공력의 미학을 담은 ‘에어로스테틱’ 디자인 ▲E-GMP 기반 동급 최대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Flat Floor)를 통한 실내 공간 ▲110.3kWh 배터리 탑재로 전 모델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0km 이상 달성 ▲EV 최적화 차체 설계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 확보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하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기능 등의 특징을 갖췄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대형 SUV로는 최고 수준인 공기저항 계수 0.259를 달성했으며 전면부 및 램프 디자인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아이오닉 9의 실내 공간은 전기차 고유의 플랫 플로어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탑승객의 편안함을 높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Universal Island 2.0) 콘솔은 최대 190mm까지 후방 으로 움직일 수 있고 전방과 후방에서 모두 열 수 있는 양방향 암레스트를 통해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스토리지박스, 하단 슬라이딩 서랍 등 탑승자가 많이 사용하는 사양들로 구성해 실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하단과 대시보드 하단 등에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천연가죽, 나파가죽 등을 적용한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오닉 9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지속가능성을 구현한 것도 특징입니다. 시트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헤드라이너와 크래쉬 패드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가 들어간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아이오닉 9은 항속형과 성능형 모델로 나눠 출시할 예정이며 전 모델이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를 달성했습니다. 후륜 모터 기반 2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전비 4.3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32km를 기록했습니다. 4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226kW, 최대 토크 605Nm, 전비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503km이며, 4WD 성능형 모델은 최고 출력 315kW, 최대 토크 700Nm, 전비 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1km입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구매하고 인도받은 이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는 FoD(Features on Demand) 서비스를 내년 2월 오픈 예정인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내년 국내에서 아이오닉 9 판매를 시작하고, 미국·유럽·기타 지역으로 판매 확대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아이오닉 9은 전동화 전환에 대한 현대차의 변함없는 의지와 자신감을 담고 있다"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구현된 월등한 공간 경쟁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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