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은 연결(백화점+면세점)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8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7% 증가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연결 기준 1분기 매출은 9344억원으로 전년보다 36.8% 올랐고, 당기순이익은 같은 기간 35.1% 증가한 75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1분기 백화점 별도 매출은 5433억원, 영업이익은 10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2%, 35.2% 늘었습니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오미크론 확산세 고점 이후 소비 심리가 대폭 개선되며 매출이 늘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패션·스포츠 등 고마진 상품군 실적이 크게 늘며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는 설명입니다.
면세점의 경우 매출은 4243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97.0% 올랐지만 140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해 지난해보다 적자 폭이 확대됐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중국 내 방역봉쇄정책 등의 영향으로 영업환경이 좋지 않았으나 수입 화장품 등 핵심 상품군 판매가 지속적으로 늘면서 매출이 증가했다”며 “다만 이익률 하락 영향으로 전년 대비 면세점 영업적자는 소폭 늘어났다”고 말했습니다.